삼성전자, 다음달 'AI 포럼' 개최..AI 연구 성과 공유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다음달 1일부터 2일까지 '삼성 AI 포럼 2021'을 개최합니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삼성 AI 포럼'은 세계적으로 저명한 인공지능(AI) 석학과 전문가들을 초청해 최신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연구 방향을 모색하는 기술 교류의 장입니다.
올해 포럼은 지난해에 이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삼성전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됩니다.
1일차 포럼은 '내일을 위한 AI 연구'를 주제로, AI 기초연구부터 신소재, 반도체 등 응용연구까지 다양한 분야의 AI 기술을 논의합니다.
삼성전자 김기남 대표이사 부회장의 개회사, 캐나다 몬트리올 대학교 요슈아 벤지오 교수의 기조강연에 이어 확장·지속 가능한 AI 컴퓨팅, 과학적 발견을 위한 AI 등에 대한 기술 세션이 진행됩니다.
2일차 포럼은 '인간 세계의 AI'라는 주제로, 우리 삶에 중요한 영향을 줄 미래 AI 기술 발전 방향에 대해 공유합니다.
삼성리서치 연구소장 승현준 사장이 환영사를 하고, 머신러닝의 기초가 된 PAC 러닝을 창시해 2010년 '튜링 어워드'를 수상한 미국 하버드 대학교 레슬리 밸리언트 교수가 기조 강연을 합니다. 또 사실적인 텔레프레즌스(Telepresence), 딥러닝을 이용한 물질의 이해 등에 대한 기술 세션이 진행됩니다.
삼성리서치 연구소장 승현준 사장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포럼에 AI 분야에 관심있는 많은 분들이 참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네이버에서 SBS Biz 뉴스 구독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 I&M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美 사상 초유 국가부도 위기…옐런 “경기침체·재앙 온다” [장가희 기자의 뉴스픽]
- [속보] 공수처, ‘제보 사주’ 관련 박지원 국정원장 수사
- 180도 바뀐 증시 전망…“수비에 집중할 때”
- 공수처, 고발사주 의혹 국민의힘 정점식 의원실 압수수색
- “올 들어 서울 아파트값 1.5억 올랐다” 이젠 평균 12억원…“안 팔고 증여”
- [이슈분석] ‘대장동’ 공방에 국감 파행…고개숙인 카카오 김범수 의장
- 코로나19 백신 접종률 높아질수록…‘리오프닝株’ 방긋
- [글로벌 비즈] 페이스북 ‘내부 고발자 폭로’ 창사 이래 최대 ‘위기’
- 머크 '먹는 코로나 치료제', 셀트리온에 직격탄…7조 시총 날아가
- [김대호 박사의 오늘 기업·사람] 현대차·페이스북·카카오·삼성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