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게임 콘텐츠 해외 진출은 '잇츠 게임'으로~"

임영택 2021. 10. 6. 1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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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콘진원)은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잇츠 게임 아시아(ITS GAME ASIA)'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조현래 원장은 "인도네시아, 대만, 태국은 많은 인구와 인터넷 보급 확산으로 게임 시장이 연간 8~9% 성장하는 등 잠재력이 크다"라며 "이번 잇츠 게임 아시아를 통해 국내 게임사들이 아시아 신흥시장 진출 기회를 잡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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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체부·콘진원, 비즈매칭 행사 '잇츠 게임 아시아' 개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콘진원)은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잇츠 게임 아시아(ITS GAME ASIA)’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내 게임콘텐츠의 아시아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지난달 개설된 게임전문 상시 온라인 비즈니스 매칭 플랫폼 ‘잇츠 게임(ITS GAME)’ 사이트를 통해 진행된다.

이번 잇츠 게임 아시아에서는 국내 60여개 게임 개발사들과 인도네시아, 대만, 태국 등 아시아 신흥시장의 30여개 퍼블리셔 및 투자사가 만나 5일간 온라인 비즈매칭을 펼친다.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 전략 세미나도 함께 개최된다.

주요 참가 퍼블리셔는 인도네시아의 ‘PT. ESI’와 ‘메가수스’, 대만의 ‘엠이텔’과 ‘이바타’, 한국 ‘NHN’과 ‘원스토어’ 등이다. 이중 ‘PT. ESI’는 인도네시아 최대 미디어 그룹인 MNC의 자회사로 글로벌 게임 퍼블리싱 및 게임 개발 등 게임 사업 투자를 위해 설립된 회사다.

국내 60여개 개발사들은 잇츠게임 플랫폼을 통해 아시아 현지 퍼블리셔와 비즈매칭을 진행할 수 있으며 글로벌게임허브센터 회의실 이용과 통역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참가 희망사는 오는 9일까지 잇츠게임 플랫폼을 통해 신청할 수도 있다.

오는 19일 오후 2시에는 온라인 세미나도 열린다. 인도네시아 게임산업협회(AGI)의 아담 아르디사스미타(Adam Ardisasmita) 부협회장이 인니 게임시장 트렌드, 게임 산업 진흥정책과 규제, 한국 게임기업과의 협업을 통한 기대를 전하고 실시간 질의응답도 나눈다. 게임 빌링 솔루션 글로벌 기업인 엑솔라의 아시아 총괄 이주찬 지사장은 아시아 게임시장의 특징 및 전망을 소개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조현래 원장은 “인도네시아, 대만, 태국은 많은 인구와 인터넷 보급 확산으로 게임 시장이 연간 8~9% 성장하는 등 잠재력이 크다”라며 “이번 잇츠 게임 아시아를 통해 국내 게임사들이 아시아 신흥시장 진출 기회를 잡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콘진원은 향후에도 잇츠 게임 플랫폼을 통해 게임 유형별, 서비스 지역별, 주제별 정례 집중 비즈니스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할 예정이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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