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지능화협회, 2021 탄소중립 엑스포 13~15일 킨텍스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산업지능화협회는 '2050 탄소중립' 정책 실현을 위해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2021 탄소중립 엑스포'를 개최한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2021 탄소중립 엑스포는 산업계 탄소 중립 추진을 위한 그 첫 여정이다.
김태환 산업지능화협회장은 "앞으로 전개될 탄소중립 산업 대전환을 추진하는 주체로서 민간에서의 역할이 강조되고 있는 흐름에 발맞춰 마련된 탄소중립 엑스포를 통해 새로운 기회를 선점할 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산업지능화협회는 '2050 탄소중립' 정책 실현을 위해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2021 탄소중립 엑스포'를 개최한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2021 탄소중립 엑스포는 산업계 탄소 중립 추진을 위한 그 첫 여정이다. 여러 다양한 분야의 기술·산업 간 연계를 통해 탄소 중립과 지속성장을 위한 실현 방안과 비전을 소개한다.
특히, 기후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혁신 스타트업의 참가를 통해 4차산업혁명 핵심기술을 활용한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엑스포와 동시 개최되는 세미나는 3일간 진행된다. 첫째 날 탄소중립을 위한 산업 전환을 지원하는 정부 정책 및 탄소중립 이행 촉진을 위한 금융·세제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이어 14일과 15일 양일간 탄소 중립 관련 기술이전·사업화 우수사례와 탄소중립 신기술·제품에 대한 세미나가 각각 진행된다.
김태환 산업지능화협회장은 “앞으로 전개될 탄소중립 산업 대전환을 추진하는 주체로서 민간에서의 역할이 강조되고 있는 흐름에 발맞춰 마련된 탄소중립 엑스포를 통해 새로운 기회를 선점할 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해설] 토스뱅크 세 가지 상품만 출시..."맡기기만 하면 年 2% 이자"
- 서울시 '까치온' 민간 위탁 논의···운용 효율성↑
- SKT 대리점서 '삼성 렌털가전' 판다
- 플래티어 "D2C·마테크 중점 강화…글로벌 디지털플랫폼 리더 도약"
- 독과점 논란 사과한 김범수 “플랫폼은 '기회의 땅'…기술 활용해 돕겠다"
- 코스피 6개월만에 3000선 붕괴…외인 6211억원 매도
- 삼성 '갤럭시S22' 모형 살펴보니...갤S21과 다른 점은?
- 홍남기 "부동산 시장 안정되지 못해 송구"
- 전력거래소, 지역별 태양광·풍력 정보 제공...신재생사업자 수익 예측 가능해져
- "변리사, 공인 산업재산 평가기관”...이주환 의원, 변리사법 개정안 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