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2개 방송 동시 시청' 도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프리카TV(067160)는 2개 라이브 스트리밍 콘텐츠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모바일 멀티뷰' 기능을 새롭게 도입했다고 6일 밝혔다.
이때, 리스트에서 내가 모바일 멀티뷰로 보고 싶은 방송의 우측 상단에 위치한 옵션 버튼을 클릭한 뒤, '멀티뷰'를 선택하면 된다.
모바일 멀티뷰로 볼 방송을 선택하면, 기존에 보고 있던 방송과 멀티뷰로 선택한 방송이 위, 아래로 나란히 배열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시간대 스포츠·게임 경기 한 번에 시청
실시간 채팅에 방송별 볼륨 조절 기능 제공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라이브 스트리밍이 재생되고 있는 모바일 화면을 아래로 쓸어내리면, 현재 진행 중인 다른 라이브 스트리밍 콘텐츠 리스트가 보이는 팝업 화면으로 전환된다. 이때, 리스트에서 내가 모바일 멀티뷰로 보고 싶은 방송의 우측 상단에 위치한 옵션 버튼을 클릭한 뒤, ‘멀티뷰’를 선택하면 된다.
모바일 멀티뷰로 볼 방송을 선택하면, 기존에 보고 있던 방송과 멀티뷰로 선택한 방송이 위, 아래로 나란히 배열된다. 실시간 채팅 기능도 그대로 제공되며 상황에 따라 채팅에 참여하고 싶은 방송을 선택해 전환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멀티뷰로 선택한 방송은 더블 탭을 통해 화면의 크기를 조절하거나 자유롭게 위치를 조정하는 것도 가능하다.
아프리카TV는 지금 시청하고 있는 라이브 방송의 중요한 장면을 놓치지 않으면서 또 다른 콘텐츠를 미리 찾아볼 때도 유용하다는 설명이다. 야구나 축구처럼 같은 시간대에 다양한 팀들의 경기가 한 번에 진행되는 경우, 모바일 멀티뷰를 활용하면 내가 응원하는 구단별 경기를 놓치지 않고 스마트폰을 통해 간편하게 시청할 수 있다. 게임 대결을 펼치는 콘텐츠의 경우 멀티뷰로 양 선수가 현재 어디에 위치해 있고, 어떤 전략을 펼치는지를 동시에 볼 수 있다.
아프리카TV는 추후 채팅에 참여하고 싶은 방송으로 화면을 전환하는 과정 없이, 한번의 클릭만으로도 2개 방송 채팅을 번갈아가며 이용할 수 있는 기능 등 유저 편의성 확대를 위한 업데이트를 계속 이어갈 계획이다.
이대호 (ldhdd@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000 붕괴? 오히려 좋아"…동학개미 "떨어질 때 사야"
- (영상)같은 중국인女만 노렸다…감금에 현금갈취까지
- '인분 먹이고 알몸 체벌' 제자 엽기적 학대한 과외 선생
- “지사님한테 개기다 끌려가”...'대장동' 저격하자 날아든 문자
- "성당서 70년간 20만명 아동 성추행"…프랑스, 발칵 뒤집혔다
- '뉴스룸' 이정재 "'오징어 게임' 시즌2? 지금 기획해야할 때"
- 허경영이 1억주고 산다던 '오징어 게임' 속 전화번호 장면…결국 교체
- 외환위기 부른 한보철강 체납세금 23년만에 받아냈다
- "가족이 데이트폭력으로 사망"…호소했던 기관사, 업무 배제
- 윤석열, '역술인' 질문에 "여자분들 점 보러다니지만..나는 안만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