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움아이티, NH소상공인파트너 플랫폼 '사장님 사업보고서' 기능 추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H농협 소상공인 전용모바일 플랫폼 'NH소상공인파트너'의 개발·운영사 로움아이티는 소상공인 파트너플랫폼에 '사장님 보고서' 기능을 추가했다고 5일 밝혔다.
로움아이티 관계자는 "사업을 하면서 가장 알고 싶은 정보는 무엇인지, 어떤 서비스를 제공받고 싶은지 등 소상공인 인터뷰를 통해 실사용자가 원하는 기능을 추가했다"며 "소상공인의 순수익을 높이고 세금을 줄여 사업 성장에 도움을 주기 위해 심혈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H농협 소상공인 전용모바일 플랫폼 'NH소상공인파트너'의 개발·운영사 로움아이티는 소상공인 파트너플랫폼에 '사장님 보고서' 기능을 추가했다고 5일 밝혔다.
새로운 기능은 상권 분석 기능을 통해 실 사용자에게 최적화한 정보를 제공한다. 예컨대 강남역 카페 사장은 사장님 보고서를 통해 역 주변 카페 매장 수를 파악할 수 있다. 이 과정에서 동일 업종의 월평균 매출을 확인한다. 서비스는 요일과 시간대별로 사업장 주변 평균 유동 인구수 정보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이 데이터를 통해 매출 확대를 위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사용자 편의성도 극대화했다. 카카오 알림 메시지로 매일 아침 사업 현황과 전일 실적 알림을 제공한다. 기능은 전일 매입현황과 통장 출금액 데이터, 카드 매출, 배달앱 매출, 세금계산서 등 사업 자금 내역을 최적화해 제공한다. 사업자는 일자별 매출 그래프를 통해 마케팅 효율을 제고할 수 있다.
로움아이티 관계자는 “사업을 하면서 가장 알고 싶은 정보는 무엇인지, 어떤 서비스를 제공받고 싶은지 등 소상공인 인터뷰를 통해 실사용자가 원하는 기능을 추가했다”며 “소상공인의 순수익을 높이고 세금을 줄여 사업 성장에 도움을 주기 위해 심혈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로움아이티는 전국 500명의 세무사와 함께 파트너십을 맺었다. 이를 통해 소상공인 수익 극대화와 사업 성장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중권기자 lim9181@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해설] 토스뱅크 세 가지 상품만 출시..."맡기기만 하면 年 2% 이자"
- 서울시 '까치온' 민간 위탁 논의···운용 효율성↑
- SKT 대리점서 '삼성 렌털가전' 판다
- 플래티어 "D2C·마테크 중점 강화…글로벌 디지털플랫폼 리더 도약"
- 독과점 논란 사과한 김범수 “플랫폼은 '기회의 땅'…기술 활용해 돕겠다"
- 코스피 6개월만에 3000선 붕괴…외인 6211억원 매도
- 삼성 '갤럭시S22' 모형 살펴보니...갤S21과 다른 점은?
- 홍남기 "부동산 시장 안정되지 못해 송구"
- 전력거래소, 지역별 태양광·풍력 정보 제공...신재생사업자 수익 예측 가능해져
- "변리사, 공인 산업재산 평가기관”...이주환 의원, 변리사법 개정안 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