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배달원 1만여명에게 건강기능식품 증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달의민족(배민)이 라이더·커넥터에게 감사 선물을 전달한다.
우아한형제들의 자회사 우아한청년들은 일정 기준 이상의 배달을 수행한 라이더와 커넥터에 20만원 상당의 건강기능식품을 지급한다고 6일 발표했다.
김병우 우아한청년들 대표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라이더, 커넥터분들의 노력과 헌신으로 배민1이 안정적으로 론칭하고, 고객에게 사랑받을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건강하고 안전한 배달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장가람 기자]배달의민족(배민)이 라이더·커넥터에게 감사 선물을 전달한다.
우아한형제들의 자회사 우아한청년들은 일정 기준 이상의 배달을 수행한 라이더와 커넥터에 20만원 상당의 건강기능식품을 지급한다고 6일 발표했다. 코로나19 환경 속에서 배민의 단건배달 서비스 '배민1'의 안정적 론칭에 기여한 배달원들에게 고마움을 전하기 위해서다.
감사 선물은 15만 원 상당의 파우치형 홍삼 제품과 5만 원 상당의 홍삼 드링크, 홍삼환이다. 지급 대상은 지난 8월 15일부터 9월15일까지 운행일수가 20일 이상이면서 일 평균 배달건수가 15건 이상인 라이더·커넥터(총 1만여 명)다. 선물은 배민커넥트앱 가입 시 기재한 주소로 발송되며, 지급 대상자에게는 발송 전 문자로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앞서 배민은 올 1월엔 배달원들을 위해 발열조끼 5천 장을 무상으로 지원했다. 6월엔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장려하고, 안전한 배달문화 조성을 위해 휴식지원비를 제공했다.
또한 배달원 대상 시간제보험을 도입한 데 이어, 올해 이륜차 시간제보험을 확대 개편해 보험 부담을 낮췄다. 또 라이더 의료비·생계비 사각지대를 줄이기 위해 만든 '우아한 라이더 살핌기금'을 알리고 이용을 높이기 위해 근로복지공단과 협약을 맺기도 했다.
김병우 우아한청년들 대표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라이더, 커넥터분들의 노력과 헌신으로 배민1이 안정적으로 론칭하고, 고객에게 사랑받을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건강하고 안전한 배달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장가람 기자(jay@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배민·쿠팡 게 섰거라"…GS리테일, 식자재 B2B 시장 진출
- 경찰청장 "주말집회 시민·경찰 부상…강한 책임감 느껴"
- 카카오모빌리티, 업계 파트너 대상 콘퍼런스 개최…기술 인사이트 공유
- 한동훈 "국정원 대공수사 정상화 불가피"
- NHN클라우드, 금융권 공략 박차…주요 증권사에 AI·클라우드 사례 공유
- "대입 수험생 모여라"…SKT, 0 수능 페스티벌 오픈
- 대신증권, PF 우발부채 리스크에 CP 한도 확대
- 대법, '윤미향 집유' 확정…의원직 끝난 뒤 '뒷북 판결'
- 자수는 늦더니…'음주 뺑소니' 김호중, 실형 선고에 '즉각 항소'
- '내가 김건희랑 친하다고?'…이영애, 친분설 제기한 유튜버와 화해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