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GA '호수의 여인'과 작별..2023년부터 개최지 변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메이저 대회인 ANA 인스피레이션의 우승자는 18번 홀 그린 옆 '포피스 폰드'에 뛰어드는 전통이 있다.
셰브런 챔피언십 열리는 첫해인 2022년 대회는 3월 31일(현지 시간)부터 나흘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랜초 미라지의 미션 힐스 컨트리클럽에서 개최된다.
하지만 2023년부터는 대회 장소가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으로 변경된다.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미국)의 재단이 주최하는 월드 챌린지 대회를 후원하기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션힐스 개최 내년이 마지막..시기도 조정 예정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메이저 대회인 ANA 인스피레이션의 우승자는 18번 홀 그린 옆 ‘포피스 폰드’에 뛰어드는 전통이 있다. 우승자는 ‘호수의 여인’으로 불린다. 1988년 에이미 앨콧이 뛰어든 이후 시작된 이 전통은 내년을 마지막으로 사라지게 됐다.
LPGA 투어는 6일(한국 시간) “ANA 대신 셰브런이 향후 6년간 새로운 타이틀 스폰서가 됐다”며 “2022년 대회 상금도 60% 이상 올린 500만 달러로 책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로써 2015년부터 올해까지 7년간 ANA 인스피레이션이라는 대회 명칭으로 열린 이 대회는 2022년부터 셰브런 챔피언십이라는 이름으로 개최된다.
셰브런 챔피언십 열리는 첫해인 2022년 대회는 3월 31일(현지 시간)부터 나흘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랜초 미라지의 미션 힐스 컨트리클럽에서 개최된다. 하지만 2023년부터는 대회 장소가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으로 변경된다. 개최 시기 역시 4월 말 등 늦은 봄으로 조정될 예정이다.
셰브런은 미국 에너지 기업으로 본사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인근에 있지만 휴스턴에도 셰브런 타워가 있다.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미국)의 재단이 주최하는 월드 챌린지 대회를 후원하기도 했다.
김세영 기자 sygolf@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민지원금으로 한우 드셨나요'…20만원 또 나옵니다[뒷북경제]
- '트위터 빼곤 다 부서졌다'…페북 먹통에 등장한 '오징어게임'
- '외할머니 돌아가셔서…상사의 답은 '할머니랑 친하냐?'
- '축구 국대, 사생활 폭로 女…돌연 사과 '경솔했다'
- 20대 '벽돌' 테러에 목동 날벼락…자동차 부수고 도망갔다
- '고물값'마저 껑충 뛰는데…'월급만 그대로 입니다'
- '귀신 보는' 테슬라…아무도 없는 공동묘지서 '삐삐삐'[영상]
- 옆집 성관계 몰래 훔쳐보려고…베란다 넘은 50대 男
- '장애인 얼굴에 비닐 씌우고 폭행', 유튜버 벌은?[범죄의 재구성]
- 엉덩이 주무르고 입맞춤···성추행 못고친 20대 고참 최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