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Z 폴드·플립3 판매 100만대 돌파.."아이폰 반납하고 폴더블 쓰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 폴더블(화면이 접히는)폰 갤럭시Z 폴드·플립3의 국내 판매량이 정식 출시 39일 만에 100만대를 넘어섰다.
6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지난 4일 기준 갤럭시Z 폴드·플립3의 국내 판매량은 100만대를 돌파했다.
앞서 갤럭시 Z폴드·플립3는 사전 예약자 대상 개통 첫날에만 27만대가 개통되며, 국내 스마트폰 개통 첫날 기록을 새로 썼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플립3 판매 비중 약 70%
중고폰 추가 보상에 아이폰 추가
삼성전자 폴더블(화면이 접히는)폰 갤럭시Z 폴드·플립3의 국내 판매량이 정식 출시 39일 만에 100만대를 넘어섰다.
6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지난 4일 기준 갤럭시Z 폴드·플립3의 국내 판매량은 100만대를 돌파했다. 이는 바(Bar) 타입의 스마트폰을 모두 포함해 갤럭시 노트10, 갤럭시 S8에 이어 역대 3번째로 빠른 기록이다.
앞서 갤럭시 Z폴드·플립3는 사전 예약자 대상 개통 첫날에만 27만대가 개통되며, 국내 스마트폰 개통 첫날 기록을 새로 썼다. 앞서 진행된 사전 예약에는 약 92만명이 신청했다. 시장의 예측을 넘은 수요로 삼성전자는 사전 개통 기간을 처음으로 2차례 연장하기도 했다.
전체 판매 중 갤럭시Z 플립3의 판매 비중이 약 70%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작 대비 4배 커진 전면 디스플레이와 크림, 라벤더, 핑크 등 7가지 색상 모델로 2030 여성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많은 호응을 얻은 결과로 삼성전자 측은 분석했다. 전체 판매량 중 자급제 비중은 약 20%였고, 자급제 판매 가운데 온라인 판매 비중은 약 58%로 집계됐다.
삼성전자는 ‘폴더블 대중화’를 위해 최신 갤럭시Z 시리즈를 구매하고 기존 폰 반납 시 중고 시세에서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중고폰 추가 보상 프로그램을 10월 31일까지 연장하기도 했다. 반납 시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기존 스마트폰에는 아이폰 XS, 아이폰 XR 등 애플 스마트폰이 추가로 포함됐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금투세 폐지시킨 개미들... “이번엔 민주당 지지해야겠다”는 이유는
- 4만전자 코 앞인데... “지금이라도 트럼프 리스크 있는 종목 피하라”
- 국산 배터리 심은 벤츠 전기차, 아파트 주차장서 불에 타
- [단독] 신세계, 95年 역사 본점 손본다... 식당가 대대적 리뉴얼
- [그린벨트 해제後]② 베드타운 넘어 자족기능 갖출 수 있을까... 기업유치·교통 등 난제 수두룩
- [보험 리모델링] “강제로 장기저축”… 재테크에 보험이 필요한 이유
- “요즘 시대에 연대보증 책임을?” 파산한 스타트업 대표 자택에 가압류 건 금융회사
- 홍콩 부동산 침체 가속화?… 호화 주택 내던지는 부자들
- 계열사가 “불매 운동하자”… 성과급에 분열된 현대차그룹
- 삼성전자·SK하이닉스, 트럼프 2기에도 ‘손해보는 투자 안한다’… 전문가들 “정부도 美에 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