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트클럽' 조준·이동원 파이트, 화제몰이 성공

이호영 2021. 10. 6. 09: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파이트 클럽'이 화제 몰이에 성공했다.

카카오TV를 통해 첫 공개를 마친 무제한 격투 서바이벌 '파이트 클럽'이 시작부터 뛰어난 연출력과 몰아치는 전개로 하루만에 통합 120만 조회수 달성,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2위에 등극하는 등 화제 몰이에 나섰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트 클럽'이 화제 몰이에 성공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카카오TV를 통해 첫 공개를 마친 무제한 격투 서바이벌 '파이트 클럽'이 시작부터 뛰어난 연출력과 몰아치는 전개로 하루만에 통합 120만 조회수 달성,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2위에 등극하는 등 화제 몰이에 나섰다.

참가자들의 합숙소 입소와 첫 대결까지 속도감 있는 전개로 첫 화부터 시청자들의 눈을 단숨에 사로잡은 '파이트 클럽'은 각자 다른 경력을 가진 14명의 참가자 설영호, 이길수, 고승범, 이준모, 우즈마키 송, 차영훈, 손지훈, 이청수, 이장한, 로스, 정진섭, 이성원, 이동원, 조준이 168시간의 합숙 기간 동안 파이트 머니 1억 1천만원을 걸고 펼치는 격투 서바이벌이다.

1화에서 조준은 이동원과 파이트를 진행해 승리했다. 하지만 경기 이후 과호흡 증상을 보이며 쓰러져 긴장감을 조성했다. 2화는 11일 저녁 7시 카카오TV와 종합격투기 정찬성 선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동시 공개되며, 3화부터는 매주 월요일 오전 9시 카카오TV에서 단독 선공개 된다.

'군대 예능'의 열풍을 일으킨 '가짜사나이'를 연출한 제작진이 콘텐츠 기획부터, 촬영 및 후반 작업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서 시청의 재미와 몰입감을 높이기 위한 구성 요소와 장치를 마련, 콘텐츠 인기를 견인하고 있다. 여기에 시네마틱한 영상미를 구현하며 콘텐츠의 완성도를 높여 카카오TV와 유튜브 뿐만 아니라 각종 커뮤니티 게시판 등에서 콘텐츠에 대한 극찬이 쏟아지고 있다. 가수 박재범을 비롯, 이종격투기 최두호 선수, 기원빈 선수 등 셀러브리티 등의 응원도 이어지고 있다.

'파이트 클럽' 제작진은 영화 세트를 방불케 하는 촬영장 스케일뿐 아니라, 대결 장면을 더욱 리얼하게 전달하기 위해 촬영팀의 노력과 국내 대표 종합격투기 단체인 로드FC와의 협업까지 다방면에서 프로그램의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공간감이 남다른 대형 창고에 경기장 링을 중심으로 참가자들의 숙소, 대결을 신청할 때만 올라갈 수 있는 2층 계단, 참가자들의 대결 결과와 파이트 머니 현황을 체크할 수 있는 대형 전광판 등 '파이트 클럽'만의 미장센을 구현해 시청의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는 전광판을 통해 언제 누구와 대결을 신청할지 치밀한 전략 싸움을 하게 되고, 공동체 생활 안에서 자연스럽게 발생할 수 밖에 없는 긴장감 형성과 다양한 경우의 수를 통해 캐릭터 싸움의 재미를 극대화 해 표현할 것으로 기대된다.

'파이트 클럽' 제작진은 "1화가 공개되자마자 보여주신 시청자들의 뜨거운 성원에 감사드린다"며 "단순히 이기고 지는 것이 아닌, 이들이 격투 서바이벌에서 살아남기 위해 어떤 전략을 짜고 왜 이런 행동을 하는지 등 캐릭터를 중심으로 펼쳐질 스토리에 몰입해 주셨으면 한다."고 이후 공개될 에피소드에 대한 기대를 부탁했다.

iMBC 이호영 | 사진 카카오TV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