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코로나' 일침?..WHO "코로나 위기, 벗어난 것 아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에 대해 "우리는 위기를 벗어난 것이 아니다"라고 경고했다고 AFP통신은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마리아 반 케르코프 WHO 코로나19 대응팀장은 이날 "우리는 대유행 정점에 있다"며 "솔직히 우리는 코로나19 종식을 위해 지금 우리가 가진 수단을 사용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아직은 잘 모르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中 직격?' 코로나19 잘못된 정보 제공.."사탕발림할 이유 없어"
(서울=뉴스1) 정윤미 기자 = 세계보건기구(WHO)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에 대해 "우리는 위기를 벗어난 것이 아니다"라고 경고했다고 AFP통신은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마리아 반 케르코프 WHO 코로나19 대응팀장은 이날 "우리는 대유행 정점에 있다"며 "솔직히 우리는 코로나19 종식을 위해 지금 우리가 가진 수단을 사용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아직은 잘 모르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반 케르코프 팀장은 "몇몇 도시들의 중환자실과 병원은 환자들로 가득 차 있고 그들 중 일부는 죽어가고 있는데 반해 거리에 사람들은 코로나가 완전히 끝난 것처럼 행동하고 있다"고 지적하며 "두 방법 모두 다 취할 순 없다"고 했다.
아울러 반 케르코프 팀장은 몇몇 국가들이 제공하는 코로나19 관련 잘못된 정보에 대해 "그 결과는 사람들을 죽게 한다"며 "(코로나19 관련) 이 같은 사실을 사탕발림할 이유가 없다"고 일침했다.
AFP 공식 집계에 따르면 2019년 12월 코로나19 발발 이후 중국에서 발생한 코로나19 누적 사망자수는 최소 480만명에 달하는 한편, 온라인상에 제공되는 공식 누적 사망자수는 4636명에 불과하다.
younm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무인사진관서 성관계한 커플…"바닥엔 체모·체액, 청소하는데 현타오더라"
- 연쇄살인마 유영철 "밤마다 희생자 귀신들 나와 잠 못자" 괴로움 호소
- 성유리 "억울하다" 했지만…남편 안성현 징역 7년 구형에 벌금 20억·추징금 15억
- 유비빔, 불법·편법 영업 자백·사과 "집행유예…마음 편한 날 없어"
- "결혼식에 남편쪽 하객 1명도 안 와, 사기 결혼 의심" 아내 폭로
- 짧은 치마 입은 여성 졸졸 쫓아간 남성, 사진 찍고 차량 틈에서 음란행위
- 김민희 "10년만에 이혼 밝힌 이유? 남자들 다가올까봐…지인 남편도 만나자더라"
- 로버트 할리, 콩나물더미 내팽개쳐…아내 명현숙 오열
- 지하철서 맞은편에 불빛 쏜 노인…"젊은 여성 상대로만 하는 듯"[영상]
- "트리플스타에 37억 전셋집도 해줬는데…지인들과 잠자리 요구" 이혼 전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