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게임사 동남아 진출 위한 '잇츠 게임 아시아'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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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국내 게임콘텐츠 아시아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한 '잇츠 게임 아시아(ITS GAME ASIA)'를 개최한다.
조현래 콘진원 원장은 "인도네시아, 대만, 태국은 많은 인구와 인터넷 보급 확산으로 게임 시장이 연간 8~9% 성장하는 등 잠재력이 크다"며 "잇츠 게임 아시아를 통해 국내 게임사가 아시아 신흥시장 진출 기회를 잡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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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국내 게임콘텐츠 아시아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한 '잇츠 게임 아시아(ITS GAME ASIA)'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9월13일 오픈한 게임전문 상시 온라인 비즈니스 매칭 플랫폼 '잇츠 게임(ITS GAME)' 사이트를 통해 진행된다.
잇츠 게임 아시아에서는 국내 60여개 게임 개발사들과 인도네시아, 대만, 태국 등 아시아 신흥시장 30여개 퍼블리셔와 투자사가 만나 5일간 집중적으로 온라인 비즈매칭을 진행한다.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 전략 세미나도 개최돼 아시아 신흥시장 진출을 원하는 국내 게임사에 실질적인 정보의 장이 될 전망이다.
행사에는 최근 신흥시장으로 주목받는 아시아 지역의 유력 퍼블리셔가 참가한다. 인도네시아의 PT. ESI(PT. Esports Star Indonesia)가 참가, 한국 게임의 퍼블리싱과 투자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PT. ESI는 인도네시아 최대 미디어 그룹인 MNC 그룹의 자회사로 글로벌 게임 퍼블리싱 및 게임 개발 등 게임 사업 투자를 위해 설립됐다.
이 외에도 인도네시아의 메가수스, 대만의 엠이텔과 이바타, 국내 NHN, 원스토어 등 30여개 국내외 퍼블리셔가 이미 참가등록을 마쳤다.
대만, 태국,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지역 진출 예정인 국내 60여개 게임 개발사들은 잇츠게임 플랫폼을 통해 국내외 퍼블리셔와 만날 수 있다. 비즈매칭 프로그램은 기업 수요 기반으로 운영되며, 참가사가 원할 시 글로벌게임허브센터 회의실 이용과 통역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국내 게임사는 오는 9일까지 잇츠 게임 플랫폼에서 신청하면 된다.
조현래 콘진원 원장은 “인도네시아, 대만, 태국은 많은 인구와 인터넷 보급 확산으로 게임 시장이 연간 8~9% 성장하는 등 잠재력이 크다”며 “잇츠 게임 아시아를 통해 국내 게임사가 아시아 신흥시장 진출 기회를 잡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콘진원은 향후에도 잇츠 게임 플랫폼을 통해 게임 유형별, 서비스 지역별, 주제별 정례 집중 비즈니스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할 예정이다.
안호천기자 hcan@et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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