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관 청소 도와주는 건강 식품 3가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리 몸 내부 곳곳으로 산소와 영양소를 운반하는 혈액과 혈관.
혈액 안에 콜레스테롤이 축적되면 고지혈증은 물론 혈관이 좁아지는 동맥경화로까지 발전할 수 있어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혈액과 혈관 건강을 지키려면 이에 알맞은 건강 식품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혈액·혈관 건강을 지켜주는 식품 3가지를 알아보자.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사저널=박선우 객원기자)
우리 몸 내부 곳곳으로 산소와 영양소를 운반하는 혈액과 혈관. 혈액 안에 콜레스테롤이 축적되면 고지혈증은 물론 혈관이 좁아지는 동맥경화로까지 발전할 수 있어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혈관이 좁아지다 결국 막히게 되면 협심증 등 심장질환은 물론 뇌졸중까지 이어질 수 있다.
혈액과 혈관 건강을 지키려면 이에 알맞은 건강 식품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혈액·혈관 건강을 지켜주는 식품 3가지를 알아보자.
▲ 귀리
귀리에 다량 함유돼 있는 베타글루칸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킴으로써 고혈압과 당뇨병 등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귀리에 함유된 지방산 중 75~80%는 건강에 좋은 불포화 지방산으로, 혈액에 중성지방이 생성되는 것을 억제하는 기능을 한다.
▲ 사과
사과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식이섬유는 혈관에 축적되는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체외로 배출하는 역할을 한다. 이는 콜레스테롤이 쌓여 혈관이 좁아지는 질환인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효과로 이어진다. 한 연구에 따르면 사과를 꾸준히 섭취한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뇌졸중 발병률이 52%가량 낮았다.
▲ 가지
가지는 플라보노이드계 색소인 안토시아닌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따라서 가지를 섭취하면 지방질 흡수는 물론 혈관 속 노폐물 배출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또한 콜레스테롤의 상승도 억제시켜 심장질환 및 뇌졸중 예방 효과도 가져다준다. 가지를 고지방 식품과 함께 섭취할 경우,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의 상승이 유의미하게 억제됐다는 연구보고도 발표된 적이 있다.
Copyright ⓒ 시사저널(http://www.sisajournal.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시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빠르면 6개월~1년 사이 마스크 벗을 수도 - 시사저널
- ‘금수저’ 넘어 ‘다이아몬드 수저’ 꿈꾸나 - 시사저널
- ‘간 큰 신입사원’ 입사 두 달만에 수천만원 빼돌려 도박 - 시사저널
- “네 언니까지 건드린다?”…친딸 200여 회 강간한 인면수심 父 - 시사저널
- “같이 천국가자”…이혼 후 7세 아들 목 졸라 살해 시도한 20대 엄마 - 시사저널
- 《오징어 게임》, 美 넷플릭스 1위…한국 드라마 최초 - 시사저널
- 라면 ‘국물’ 많이 먹으면 우리 몸에 생기는 일 - 시사저널
- 남편은 모르는 아내의 병, 아내가 모르는 남편의 질환 - 시사저널
- 혈압 낮추는데 도움되는 생활 습관 3가지 - 시사저널
- 다시 ‘독감’의 계절…“독감 백신도 챙기세요” - 시사저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