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아시아 정상!' 신유빈·전지희, 21년 만에 아시아탁구 우승 해냈다! 

이규원 2021. 10. 5. 22:5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 탁구가 여자 복식에서 드디어 금메달을 따냈다.

2021 도하 아시아탁구선수권대회에 출전중인 한국 탁구는 3번의 결승에서 패한 아쉬움을 여자복식에서 승리하며 피날레를 장식했다.

신유빈-전지희 조는 5일 카타르 루사일에서 열린 2021 도하 아시아탁구선수권대회 마지막 날 여자 복식 결승에서 두호이켐-리호칭(홍콩) 조를 3-1(11-5 7-11 11-3 11-4)로 꺾고 우승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유빈, 처음 출전한 메이저 국제대회 깜짝 금메달
'국내 최강' 전지희, 메이저 대회 '무관의 한' 풀었다
한국 탁구의 미래 신유빈(오른쪽)이 전지희와 함께 여자복식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21년 만에 아시아탁구 정상에 올랐다. [신화=연합뉴스]

(MHN스포츠 이규원 기자) 한국 탁구가 여자 복식에서 드디어 금메달을 따냈다. 

2021 도하 아시아탁구선수권대회에 출전중인 한국 탁구는 3번의 결승에서 패한 아쉬움을 여자복식에서 승리하며 피날레를 장식했다.

'미래의 에이스' 신유빈(대한항공, 세계랭킹 80위)과 '현재의 에이스' 전지희(포스코에너지, 세계 14위)가 한국 탁구에 21년 만의 아시아선수권대회 금메달을 안겼다.

신유빈은 53년만에 여자단식 결승에 올랐지만 일본의 강호 하야타 히나(세계21위)에게 1-3(11-7, 4-11, 8-11, 4-11)으로 역전패하며 은메달에 그쳤다. 

전지희도 장우진(미래에셋증권)과 나선 혼합 복식에서 결승에 올랐지만 우승을 놓쳤다. 여자 단체전에서도 16년 만에 결승에 올랐지만 일본에 0-3으로 패하며 준우승에 그쳤다.

2011년 중국에서 귀화한 전지희와 막내 신유빈이 생애 첫 메이저 대회 금메달을 획득했다.  

신유빈-전지희 조는 5일 카타르 루사일에서 열린 2021 도하 아시아탁구선수권대회 마지막 날 여자 복식 결승에서 두호이켐-리호칭(홍콩) 조를 3-1(11-5 7-11 11-3 11-4)로 꺾고 우승했다.

한국 선수가 아시아선수권 여자 복식에서 우승한 것은 2000년 도하 대회의 이은실-석은미 조 이후 21년 만이다.

2020 도쿄올림픽에서 선전을 펼쳐 기대감을 끌어올린 신유빈은 자신의 두 번째 메이저 국제대회에서 금메달을 거머쥐며 '한국 여자탁구의 미래'라는 타이틀이 허명이 아님을 입증했다. 

신유빈은 앞서 여자 단체전과 여자 단식에서도 은메달을 하나씩 따냈다.

신유빈은 또 도쿄올림픽 여자 단식 32강전에서 자신에게 패배를 안겼던 두호이켐에게 설욕했다.

신유빈과 전지희가 한국 탁구에 21년 만의 아시아선수권대회 금메달을 안겼다. [신화=연합뉴스]

2011년 귀화해 2010년대 중후반부터 국내 최강으로 군림했으나 메이저 국제대회에서는 한 번도 결승에 진출하지 못했던 전지희도 '무관' 한풀이를 제대로 해냈다.

전지희는 이번 대회에서 단체전 은메달과 혼합복식 은메달도 수확했다.

전날 열린 혼합복식, 남자 복식, 여자 단식 결승에서 한국 선수들이 모두 일본 선수들에게 져 분위기가 가라앉았던 한국 탁구는 신유빈과 전지희의 금메달로 다시 활짝 웃었다.

도쿄올림픽 '노메달'의 아픔도 어느 정도 치유했다.

다만, 한국 여자탁구가 다시 아시아 정상권으로 복귀했다고 보기는 어렵다.

이번 대회에는 '최강' 중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문제 등으로 출전하지 않은데다 일본, 대만 등 다른 메달권 팀들도 1.5~2진급 선수들을 대거 내보냈다.

한국 탁구는 마지막 남자 단식 결승에서 대회 두 번째 금메달 수확에 도전한다.

남자 대표팀의 맏형 이상수(삼성생명)가 한국 시간으로 오후 10시 좡즈위안(대만)을 상대로 결승전을 치른다.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