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디 고차일드, 입대 소감 "씩씩하게 다녀올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티스트 우디 고차일드(Woodie Gochild)가 입대 소감을 전했다.
우디 고차일드는 5일 오후 2시 강원도 인제군에 위치한 훈련소에 입소해 육군 현역으로 군 복무를 시작했다.
하이어뮤직은 이날 공식 SNS를 통해 우디 고차일드의 편지를 담은 퍼즐 콘텐츠를 공개하며 그를 배웅했다.
우디 고차일드는 1년 6개월 간 떨어져 있을 팬들을 위해 퍼즐 형식으로 특별한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디 고차일드는 5일 오후 2시 강원도 인제군에 위치한 훈련소에 입소해 육군 현역으로 군 복무를 시작했다.
하이어뮤직은 이날 공식 SNS를 통해 우디 고차일드의 편지를 담은 퍼즐 콘텐츠를 공개하며 그를 배웅했다. 우디 고차일드는 1년 6개월 간 떨어져 있을 팬들을 위해 퍼즐 형식으로 특별한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에 따르면 우디 고차일드는 팬들의 따뜻한 배웅에 화답하며 "저도 씩씩하게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다녀올테니 여러분들도 몸도 마음도 건강하세요"라고 인사했다.
우디 고차일드는 지난 2일 싱글 'Feather's letter (피더스 레터)'를 발매하는 등 입대 직전까지 활발한 음악 활동을 펼쳤다. 지난 6월 선보인 EP 'SWOOP!'의 불사조 콘셉트와도 연관되는 이번 신곡을 통해 우디 고차일드는 아티스트로서 여전한 존재감을 드러내 전역 이후의 음악 행보까지 기대하게 만들었다.
이밖에도 우디 고차일드는 한국 관광 홍보영상 'K 힙합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Feel the Rhythm of Korea)' 시즌2 '머드맥스' 영상에 참여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전통과 현대적인 매력을 우디 고차일드만의 음악으로 표현한 해당 영상은 유튜브에서 2493만 뷰 이상을 기록하며 국내외 음악 팬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올해 3년 만에 발매한 EP 'SWOOP!'부터 입대 전 마지막 신곡이 된 'Feather's letter'까지 꾸준한 활동으로 리스너들과 소통한 우디 고차일드가 군 복무를 마친 뒤 보여줄 2막에 벌써부터 관심이 모아진다.
[사진 = 하이어뮤직 제공]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문철 사망, 대장암 투병 끝에 별세 [공식]
- 박나래 눈물 “마지막 출근길 기분 묘해” (비디오스타)
- [DA:리뷰] 래퍼 불리 “마약=생지옥, 부작용으로 치아 없어” (종합)
- “제가 죽였습니다” 윤계상 충격 살인 자백 (크라임 퍼즐)
- 김희진 “유명해지면 아이들 만날 수 있을까” 고민 (내가 키운다)
- “심장 터질 듯” 주병진, 맞선녀 등장에 난리 (이젠사랑할수있을까)[TV종합]
- 화장실 가려다 8m 날아가, 척추뼈 골절 등 4주 진단 ‘충격’ (한블리)
- 금수저 이하늬, 첫 독립도 남달랐다 “서초구의 딸” (틈만 나면)
- 아유미 눈물, 무려 15년 만에…육아 스트레스도 격파 (한일톱텐쇼)
- 남편의 선 넘은 욕설 들은 MC 소유진 “부하 직원에게도…” (오은영 리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