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국감] 이상헌 "전통문화유산 홍보에 게임 적극 활용해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이상헌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5일 진행된 문화체육관광부 국정감사에서 해외 게임과 국산 개발작을 예시로 들며 전통문화유산 홍보를 위해 문화재 기관의 정보 활용 협조를 촉구했다.
이상헌 의원은 "게임만큼 우리 전통 문화를 전세계 젊은 세대들에게 알리고 각인시킬 수 있는 좋은 도구가 없다"라며 "문화재청 및 산하 기관들도 보수적인 시각에서 벗어나 신산업 콘텐츠들과 융복합 관점에서 손을 잡아야 한다"고 문화재 정보를 활용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줄 것을 문화재청에 주문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이상헌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5일 진행된 문화체육관광부 국정감사에서 해외 게임과 국산 개발작을 예시로 들며 전통문화유산 홍보를 위해 문화재 기관의 정보 활용 협조를 촉구했다.
이상헌 의원은 이현모 문화재청장을 대상으로 해외 유명 게임 '고스트 오브 쓰시마'의 정교한 복식 화면을 보여주며 게임의 문화적 파급력에 대해 설명했다.
잘 만들어진 게임 내 콘텐츠는 이용자들의 뇌리에 깊게 남기 때문에 고스트 오브 쓰시마를 즐긴 많은 이용자들은 일본 중세 시대의 여러 복식에 친숙해지기 쉽다는 것이다.
이 의원은 이 같은 사례를 우리도 본받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게임사가 전통 문화 유산을 게임 내 콘텐츠로 활용하기 위해 문화재 기관에 협조를 요청할 경우 이 기관들이 적극 공조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상헌 의원은 문화재청장에게 국내 게임사 펄어비스가 제작 중인 게임 '도깨비' 트레일러 영상을 보여주며 이해를 도왔다. 이 영상은 약 800만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전 세계인들에게 호평받고 있는데, 여기에는 한옥, 솟대, 연, 해태상 등 우리 전통 문화 유산이 다수 등장하고 있다.
이상헌 의원은 "게임만큼 우리 전통 문화를 전세계 젊은 세대들에게 알리고 각인시킬 수 있는 좋은 도구가 없다"라며 "문화재청 및 산하 기관들도 보수적인 시각에서 벗어나 신산업 콘텐츠들과 융복합 관점에서 손을 잡아야 한다"고 문화재 정보를 활용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줄 것을 문화재청에 주문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1 국감] 밸브와 비교된 엔씨…이상헌 "혁신 못하면 게임산업 끝"
- [2021 국감] "넥슨·엔씨 게임, 토종 앱 마켓 입점 저조"
- "재벌식 재건축 알박기"…한남하이츠 해법 '미궁' [현장]
- "비건을 잡아라"…식물성 식품 개발 '열풍'
- [오늘의 운세] 11월 9일, 기분 좋은 하루가 예정된 띠는?
- "흑인은 노예농장서 목화 따"…美 대선 다음날 괴문자 살포
- '강남 7중 추돌' 운전자, 신경안정제 검출…'약물운전' 맞았다
- "골든타임 총력"…침몰 금성호 실종자 12명, 밤샘 수색한다
- '20.5kg로 사망'…아내 가두고 굶겨 숨지게 한 50대, 2년형
- 8시간 조사 마친 명태균 "거짓뉴스가 십상시…거짓의 산 무너질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