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관계 추문' 터진 홍 철, 대표팀 전력에 악재발생?

이원만 2021. 10. 5. 13:2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2년 카타르월드컵 아시아최종예선 3, 4차전을 위해 소집된 국가대표 축구대표팀 '벤투호'에 뜻밖의 악재가 발생했다.

대표팀 수비의 핵심 자원인 울산 현대 소속 홍 철(31)의 문란한 여성 관계에 대한 폭로가 나왔기 때문이다.

홍 철이 포함된 국가대표팀 벤투호는 7일 오후 경기도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시리아와 아시아최종예선 3차전을 치르고, 곧바로 이란으로 날아가 이란과 12일 밤 4차전을 치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0월 4일 파주 국가대표트레이닝센터에서 비를 맞으며 훈련하고 있는 홍 철. 사진제공=KFA

[스포츠조선 이원만 기자] 2022년 카타르월드컵 아시아최종예선 3, 4차전을 위해 소집된 국가대표 축구대표팀 '벤투호'에 뜻밖의 악재가 발생했다. 대표팀 수비의 핵심 자원인 울산 현대 소속 홍 철(31)의 문란한 여성 관계에 대한 폭로가 나왔기 때문이다.

내용상으로 홍 철이 A라는 여성과 교제하면서 동시에 수많은 다른 여성과도 연락을 주고받은 것으로 보인다. 범법 행위는 아니지만, 도덕적인 질타는 받을 수도 있다. 이번 이슈로 홍 철의 경기집중력이 흔들리게 된다면, 벤투호도 데미지를 받을 가능성이 없지 않다.

홍 철의 여자친구라고 주장하는 A씨는 지난 4일 자신의 개인 SNS를 통해 홍 철과 주고받는 메시지와 함께 홍 철이 다른 여성들과 주고받은 메시지 캡쳐본을 공개했다. A씨는 자신과 홍 철이 교제하던 1년 반 동안 홍 철이 최소 10명의 다른 여성과 동시에 연락을 주고받았다며 '바람을 피웠다'고 주장했다. A씨는 "공인이며 K리그, 국가대표로 많은 팬에게 좋은 이미지로 신뢰를 쌓고 있는 홍 철의 더러운 사행활을 저만 알고 있으면 너무 억울하다"며 홍 철에게 불이익을 주기 위해 의도적으로 메시지를 공개했음을 시사했다.

일단 홍 철은 이에 대해 특별한 대응을 하지 않은 채 자신의 SNS를 비공개로 전환했다. 대한축구협회(KFA)도 별다른 논평을 내놓지 않고 있다.

그런데 A씨는 폭로 내용이 언론에 알려지자 이에 부담을 느낀 듯 5일 게시글을 모두 삭제하고 사과문을 올렸다. A씨는 "개인의 사생활은 개인 간에 해결해야 할 일이지만 그러지 못했다.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죄송하다"고 적었다.

홍 철은 현재 국가대표팀에 소집돼 파주 국가대표트레이닝센터에서 훈련 중이다. 2010년 성남 일화에서 프로에 데뷔한 홍 철은 수원 삼성과 상무를 거쳐 지난해 울산으로 이적해 팀의 핵심 왼쪽 풀백으로 맹활약 중이다. 벤투 감독의 신뢰도 두텁다. 상무에서 전역한 직후인 2018년 9월에 '벤투호 1기' 대표팀에 소집된 이후 꾸준히 발탁되고 있다.

홍 철은 이번 소집 직후에도 "카타르월드컵으로 가는 마지막 관문이기에 월드컵 무대와 버금가는 긴장감과 책임감이 따른다. 최종예선까지 올라온 쟁쟁한 팀을 상대로 좋은 활약을 펼치고 돌아와 울산의 상승세를 이어가고 싶다"소감을 밝힌 바 있다.

홍 철이 포함된 국가대표팀 벤투호는 7일 오후 경기도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시리아와 아시아최종예선 3차전을 치르고, 곧바로 이란으로 날아가 이란과 12일 밤 4차전을 치른다. 시리아와 이란 모두 쉬운 상대는 아니다.

이원만 기자 wman@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수지는 역시 수지네" 갈수록 '물 오르는 미모' [화보]
송종국, 산 속에 텐트 치고..속세 떠나 자연인 생활
“아내가 아들뻘 男과 외도” 유명 배우 부부, 충격 고백 후 134억 저택 구입
이수영, 전 재산 사기 당해 빈털터리 “빚 까지 생겨..정신과 진료도 받았다”
‘돌싱’ 박영선, 잘 사는 줄 알았는데..“같은 아파트 아이돌에게 굴욕 당해” 안타까운 고백
“속옷·XX가리개만하고 500만원”..‘오징어 게임’, 바디페인팅 모델 섭외 비하인드
[공식]윤계상, 5살 연하 사업가와 결혼…"코로나로 인해 혼인신고 먼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