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령포·젊은달 와이파크·선돌..'영월'로 가을 힐링여행 떠나요

2021. 10. 5. 11: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천만리 머나먼 길에 고운 님 여의옵고/내 마음 둘 데 없어 냇가에 앉았으니/저 물도 내 안 같아야 울어 밤길 예놋다(애달프다).'

믿었던 작은 아버지의 쿠데타 때문에 결국 사약까지 받게된 단종에게 사약집행을 했던 금부도사 왕방연 조차 영월 청령포에서 울었다.

요즘 거리두기 여행지, 영월 장릉(단종 왕릉)을 비롯한 세계유산 왕릉에 청년들의 발걸음도 많은 가운데, 영월 젊은달 와이파크는 전국적인 입소문을 탄 청년들의 핫플레이스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관광公·하나투어, 10월 여행지로 선정
단종이 갇혀 있던 영월 청령포

‘천만리 머나먼 길에 고운 님 여의옵고/내 마음 둘 데 없어 냇가에 앉았으니/저 물도 내 안 같아야 울어 밤길 예놋다(애달프다).’

믿었던 작은 아버지의 쿠데타 때문에 결국 사약까지 받게된 단종에게 사약집행을 했던 금부도사 왕방연 조차 영월 청령포에서 울었다.

수양대군의 쿠데타는 중세역사 100년 가량을 피로 물들였고, 간신배들을 양산했으며, 그 반대로 수많은 충신을 낳았다. 그 만큼 스토리도 많고 교훈도 두툼하다.

지금 단종이 갇혀있던 청령포는 가을 정취가 깃들면서 평화로운 풍경을 연출한다. 영월은 대한민국 한반도 지형 1호이고, 김삿갓의 고향이기도하다. 강원도 토속 민속자원들도 많다.

요즘 거리두기 여행지, 영월 장릉(단종 왕릉)을 비롯한 세계유산 왕릉에 청년들의 발걸음도 많은 가운데, 영월 젊은달 와이파크는 전국적인 입소문을 탄 청년들의 핫플레이스다.

영월엔 5일장(끝자리 4일,9일), 선돌, 요선정, 별마로천문대, 국가 명승 동강계곡 어라연, 화석박물관, 종교미술박물관 등도 있다.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와 하나투어(대표 김진국, 송미선)는 ‘월간! 19투어’의 10월 ‘이달의 여행지역’으로 강원도 영월을 선정하고 연계 상품을 개발 및 마케팅에 나섰다.

9월 부산에 이어, 10월에는 강원도 영월이 선정되어 최근 숨은 힐링 여행지로 주목받고 있는 이 곳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체험거리들을 집중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또한 영월과 함께 영월의 근교에 있는 정선과 평창에서 경험할 수 있는 여행상품도 함께 소개한다. 특히 MZ세대들이 관심을 가지는 패러글라이딩, 워터월드 등의 체험 상품도 포함되어 있는데 19투어 누리집 또는 대한민국구석구석 누리집에서 확인하면 된다.

하나투어는 10월 ‘이달의 여행지역’ 선정 연계 가족, 연인들이 소규모로 즐길 수 있는 영월 비대면 안전여행 숙박 패키지 상품을 신규 출시했다. 리조트 숙박·BBQ·관광지 입장권·지역상품권 등이 포함된 구성으로 영월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한국관광공사는 ‘월간! 19투어’ 인지도 제고를 위한 대국민 이벤트를 오는 9일까지 19투어 누리집에서 진행한다. 영월 탑스텐 리조트 동강시스타 숙박권 등을 선물도 준다고 한다. 함영훈 기자

abc@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