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C2021, 아시아퍼시픽컵 종료..韓 대표 2인 결선 진출

이원희 2021. 10. 5. 11:18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호 '딜리전트' 1위, 아버지와 함께 출전한 '세컨드베이비' 2위로 결선 진출
한국 대표 '잭'은 3위로 결선 합류

강호 '딜리전트' 1위, 아버지와 함께 출전한 '세컨드베이비' 2위로 결선 진출
한국 대표 '잭'은 3위로 결선 합류

'SWC 2021' 아시아퍼시픽컵 상위 입상자들. 왼쪽부터 '딜리전트', '세컨드베이비', '잭'(사진 제공=컴투스).
전 세계가 즐기고 구글 플레이가 함께 하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1(이하 SWC2021)'의 아시아퍼시픽컵에서 한국 대표 2인이 생존, 월드 파이널 진출에 성공했다.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주최하는 'SWC2021' 아시아퍼시픽컵이 지난 10일2일 오후 2시(한국 시각) 온라인을 통해 전 세계에 생중계됐다.

'SWC2021' 두 번째 지역컵인 아시아퍼시픽컵은 미주∙유럽을 제외한 세계 전 지역의 선수가 참여하고 역대 최고 실력자들이 대거 포진한 최대 규모의 지역권 대회로, 가장 많은 3장의 월드 파이널 진출권을 두고 진행됐다.

특히 올해부터 지역컵 전 경기가 5판3선승제의 싱글 토너먼트로 진행돼 세계 최정상급 선수들의 보다 정교한 실력전이 펼쳐졌다.

먼저 지역컵 최연소 출전자이자 아버지와 함께 'SWC'에 출전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화제를 모은 바 있는 한국 대표 '세컨드베이비(SECONDBABY)'는 8강에서 백전노장 '마추(MATSU)'에게 극적인 역전승을 거두고 8강에 올라, 다른 한국 대표 '잭(JACK-)'을 꺾고 결승에 진출, 일찌감치 월드 파이널 진출권을 확보했다.

'SWC 2021' 아시아퍼시픽컵 최종 결과.
'세컨드베이비'에게 패한 '잭'은 3,4위전에서 승리, 3위로 월드 결선 진출에 성공했다. 한국 선수 두 명이 'SWC' 월드 결선에 진출한 것은 3년 만이다.

한편, 아시아퍼시픽컵 대망의 우승은 전통의 강호 '딜리전트(DILIGENT)'가 차지했다. '딜리전트'는 8강에서 지난 대회 챔피언인 '미스터 청'을 제압한 뒤 '홍 KFC', '세컨드베이비'까지 연파하고 우승컵을 품에 안았다.

우승을 차지한 '딜리전트'에게는 1만 달러(한화 약 12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지는 등 3위 이내 입상 선수들에게 총 2만 달러(한화 약 2400만 원)이 지급됐다.

세 선수는 오는 11월13일 열리는 월드 파이널에서 세계 강자들과 월드 챔피언 타이틀을 두고 다시 한 번 겨루게 됐다.

한편 'SWC2021' 전 경기는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다양한 언어의 전문 해설과 함께 '서머너즈워' e스포츠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SummonersWarEsports) 및 트위치, 네이버TV, 아프리카TV 등을 통해 생중계되고 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서머너즈워' 공식 브랜드 페이지(https://www.summonerswar.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