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메타버스 채용 박람회 성료..11일까지 서류 전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1일까지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Gather Town)'에서 개최한 온라인 채용 박람회 '넷마블 타운'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채용 박람회 '넷마블 타운'은 넷마블 신사옥 '지타워' 배경의 가상 공간으로 꾸민 것이 특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1일까지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Gather Town)’에서 개최한 온라인 채용 박람회 ‘넷마블 타운’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채용 박람회 ‘넷마블 타운’은 넷마블 신사옥 ‘지타워’ 배경의 가상 공간으로 꾸민 것이 특징이다. 넷마블은 사전 신청을 받아 아바타 형식으로 입장한 지원자들이 자유롭게 공간을 둘러보며 실시간 직무 상담과 이벤트 등에 참여하는 형태로 운영했다.
특히 ‘지타워’ 가상 공간 내에 마련된 2층 컨벤션홀에서 채용 전형 및 직무에 관한 각종 소개 영상을 공개하고 3층 상담 부스에서는 각 직무별 실시간 상담을 실시하며 지원자들에게 신선한 방식으로 채용 관련 정보를 전달했다.
또 야외에 설치된 ‘ㅋㅋ마당 연못’과 41층 루프탑 등에서는 키워드 퀴즈를 모두 맞힌 지원자에게 추첨을 통해 넷마블스토어 공식 굿즈를 제공하는 ‘키워드를 찾아라!’ 이벤트도 진행했다.
채용 박람회 참가자들은 ‘넷마블 타운’ 방명록에 “최근 트렌드인 메타버스를 활용해 채용 설명회를 진행하는 점이 신선했다”, “언택트 시대 및 MZ세대에게 적합한 행사였다”라는 평가를 남겼다.
이번 넷마블컴퍼니 신입 공채 모집은 넷마블을 비롯해 개발자회사 넷마블네오, 구로발게임즈 등 총 3개사가 참여해 15개 직무에서 인재를 선발한다.
지원 자격은 2022년 1월 입사 가능한 기졸업자 및 2022년 2월 졸업 예정자로 전공에 관계없이 해당 직무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인성검사·넷마블테스트, 면접전형, 채용검진 순이며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온·오프라인 방식을 병행해 진행한다. 서류 접수는 오는 10월 11일 오후 5시까지 넷마블 채용 페이지를 통해 진행 가능하며 10월~12월 필기전형과 면접전형 등을 거쳐 최종 선발된 인원은 22년 1월 중 입사하게 된다.
넷마블은 지원자들에게 회사 및 채용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공채 선배들의 직무 소개 인터뷰, Q&A 등을 영상으로 제작해 넷마블 채용페이지 및 유튜브 공식 채널 넷마블 TV에 순차 공개 중이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빠 응원받아 우승 도전하는 아들…‘서머너즈워’ 가족 이야기
- [콘텐츠 핫&뉴]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프로팀 창단 신규 지원
- 넷마블 ‘제2의나라’, 대대적 개선…피로도 낮추고 보상 높이고
-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신규 월광 영웅 ‘벨리안’ 등장
- 네오위즈, PC 패키지 게임 ‘산나비’ 스팀 넥스트 페스트 출품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전기차 캐즘…에코프로 ‘반전카드’ 있나
- “시스템 몰랐다”…이동윤, 250억 폰지 사기 혐의로 불구속 송치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