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28일까지 '2021 대전온라인일자리박람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전시는 7일부터 오는 28일까지 '2021 대전온라인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대전지역 우수기업 140개사가 참여하는 가운데 코로나19 감염 확산에 대한 우려와 지역적 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해 지난해와 같이 온라인으로 열린다.
고현덕 대전시 일자리경제국장은 "지난해에 이어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대전온라인일자리박람회에 구직을 희망하는 분들의 많은 참여로 원하는 기업에 취업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전=이데일리 박진환 기자] 대전시는 7일부터 오는 28일까지 ‘2021 대전온라인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대전지역 우수기업 140개사가 참여하는 가운데 코로나19 감염 확산에 대한 우려와 지역적 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해 지난해와 같이 온라인으로 열린다. 우선 구직자들이 관심 있는 기업분야에 신청할 수 있도록 4차산업·바이오관, 스타트업기업관, 중소·강소기업관, 전국기업관, 특성화고관, 중·장년관 등 구직자들이 관심 있는 6개 분야로 기업채용 정보관을 나눠 운영한다. 구인기업은 구인기업채용광고(70개 기업), 직무인터뷰(20개 기업)을 통해 기업을 홍보할 수 있으며, 인재검색기능을 통해 기업이 원하는 구직자를 쉽게 검색할 수도 있다.
이 기간 동안 △취업특강(상시 시청) △자기소개서 작성 온라인컨설팅 △인·적성검사 △AI면접영상분석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대전에 거주하거나, 대전지역 기업에 취업하고 싶은 구직자는 대전온라인일자리박람회 홈페이지에 접속, 구직을 원하는 기업을 검색해 자기소개서, 면접방법 등을 결정해 제출하면 된다. 대전시는 인터넷 화상면접이 어려운 기업과 구직자를 위해 대전지식산업센터 2층에 설치한 오프라인면접장을 제공한다. 화상면접을 활용하고자 하는 구직자, 대면면접 장소가 필요한 기업은 대전일자리지원센터로 예약한 후 사용할 수 있다.
올해는 박람회 기간을 연장했다. 15일간 열렸던 지난해보다 7일을 연장해 22일간 진행되며, 경직된 채용시장에 활기를 불어 넣기 위해 박람회 홈페이지도 12월까지 오픈해 추가 구인구직도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고현덕 대전시 일자리경제국장은 “지난해에 이어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대전온라인일자리박람회에 구직을 희망하는 분들의 많은 참여로 원하는 기업에 취업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진환 (pow17@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르포]"10년 단골까지 다른 빵집으로…"..파리바게뜨 점주들 눈물의 호소
- '치킨 속 바퀴벌레' 항의.. 사장 "환불했으니 가라"
- 유동규 구속에도 이재명 "사퇴 뜻 없다"…진중권 "개소리"
- 축구 국대 사생활 폭로…"10명 넘는 여성과 바람·성병도 걸려"
- 홍준표 "당 해체하라 X랄하던 놈" vs 하태경 "체통 지켜라"
- 송혜교·이성경도 꺾었다…'오징어게임' 정호연, 韓 여배우 팔로워 1위
- (영상)술먹방 만취.. 강아지 압사시킨 BJ "평생 반성"
- [2021 W페스타]할리 타는 옆집언니 신계숙 "궁둥이를 들어라"
- 초록 츄리닝 입고 달고나 뽑기…파리지앵도 빠진 '오징어 게임'
- "軍 급식서 식칼·철사·개구리 나왔는데...군납은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