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한, 오늘(5일) 신보 '더 타임' 발매..'수면음악 프로젝트' 마지막 시리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피아니스트 겸 싱어송라이터 윤한(본명 전윤한)이 신보를 발매한다.
수면음악 프로젝트의 세 번째 앨범이자 마지막 시리즈다.
올해 윤한은 수면음악 프로젝트를 통해 리스너들을 만났다.
수면음악 프로젝트는 윤한이 지난 3년간의 연구를 통해 선보이는 음악으로, 수면을 위해 설계된 음악이라는 점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피아니스트 겸 싱어송라이터 윤한(본명 전윤한)이 신보를 발매한다. 수면음악 프로젝트의 세 번째 앨범이자 마지막 시리즈다.
윤한은 오늘(5일) 정오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앨범 '슬리핑 사이언스: 더 타임(Sleeping Science:THE TIME)'을 발매한다. 이번 앨범의 주제는 '사랑'이며, 총 10곡이 수록됐다.
앨범 발매를 앞두고 윤한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범 앨범을 통해 담아내고자 했던 것은 사랑, 즉 '인류애'"라며 "제 인생을 통틀어 저에게 쉼을 선물했던, 저를 꽃피우게 했던 모든 사랑의 순간과, 그에 대한 감사함을 담았다"고 밝혔다.
프로젝트의 마지막 시리즈 주제를 사랑으로 잡은 것에 대해서는 "깊은 사랑은 우리의 삶에 아름다움과 희망을 선사함으로써 우리의 마음을 근본적으로 편안하게 만들 수 있다. 결국 편안한 잠은 편안한 마음으로부터 나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수면음악 프로젝트는 윤한이 지난 3년간의 연구를 통해 선보이는 음악으로, 수면을 위해 설계된 음악이라는 점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실제로 의학연구윤리심의위원회(IRB)의 승인을 받아 대학병원 뇌신경센터 신경과에서 수면장애를 가진 환자들에게 처방되고 있다.
한편 윤한은 버클리 음악대학을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했으며, 2010년 앨범 '언터치드(Untouched)'로 데뷔했다. 재즈, 팝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활동을 펼쳤으며 현재 경희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 전임교수로 재직 중이다.
[사진출처 = 윤한 인스타그램]
YTN star 강내리 (nrk@ytnplus.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press@ytnplus.co.kr/ winter@ytnplus.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및 예방접종 현황을 확인하세요.
지금 YTN 네이버 채널을 구독하면 선물을 드려요!
깔끔하게 훑어주는 세상의 이슈 [와이퍼]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타툰]27화. "외국인이 현빈 봤냐고..?"
- [Y랭킹] "유재석 왔다!" 그와 투샷 기대되는 인물 안테나 톱4(ft. 입담 필수)
- [Y리뷰] 채림, 前 남편 가오쯔치 언급 “아들 세 돌 때 父 존재 알려” (종합)
- [Y이슈] 낸시랭, 왕진진과 3년 만에 이혼 확정… 대법원서 최종 승소(종합)
- [Y랭킹] 베스트 로제 VS 워스트 제니
- 배우 송재림 오늘 낮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
- '후원금 횡령' 윤미향 4년 만에 유죄 확정...퇴임 후 의원직 상실형
- '제3자 추천' 김여사 특검 본회의 통과...여당, 반발 퇴장
- 눈 뜨고 코베이는 '깜깜이' 결혼식 비용...가격 공개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