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문화상 수상자 4명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29회 성남시 문화상 수상자'로 교육 부문 김학수(61), 예술 부문 이예지(56), 학술 부문 서철수(65), 체육 부문 손세원(61) 씨가 각각 선정됐다.
체육 부문 손세원 씨는 성남시청 빙상팀 감독이다.
성남시는 1993년부터 학술·예술·교육·체육 발전에 공적이 큰 시민을 발굴·시상해 이번까지 모두 96명이 문화상 수상자로 이름을 올리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성남)=박정규 기자] ‘제29회 성남시 문화상 수상자’로 교육 부문 김학수(61), 예술 부문 이예지(56), 학술 부문 서철수(65), 체육 부문 손세원(61) 씨가 각각 선정됐다.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최근 공적심사위원회를 열어 올해 문화상 수상자로 이들 4명을 선정했다고 5일 밝혔다.
교육 부문 김학수 씨는 판교초등학교장이다. 학생들의 건강한 학교생활을 위해 통학로 주변에 공기정화 반려나무 숲 등을 조성했다. 교육 동반자로서 학부모의 학교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학부모회 운영 매뉴얼 등을 제작하는 등 민주적 학교 자치의 기반을 조성했다.
예술 부문 이예지 씨는 한국문인협회 성남지부 회장이다. 향토 문인의 작품을 싣는 ‘성남문학’, ‘성남문학인 작품 선집’ 등을 발간해 창작 의욕을 고취했다. 수필집 ‘그리움 오려두고’ , ‘가슴에 있는 행복’ 등 다수의 책을 펴내고, ‘전국탄리문학상’의 운영위원장으로 활동해 문화도시 성남을 홍보하고 있다.
학술 부문 서철수 씨는 성남문화원 (부설)성남학연구소 연구위원이다. ‘공공거버넌스 지적재조사 활성화’, ‘공간정보관리법의 용어 및 문장개선을 통한 개정방안 연구’ 등 학술연구, ‘한국의 지적사’, ‘지적관리론’ 등의 저서를 펴냈다. 대학에서 한국의 토지등록 제도 관련 교육 등을 해 산업인력 양성에도 힘썼다.
체육 부문 손세원 씨는 성남시청 빙상팀 감독이다. 2020 ISU 쇼트트랙 4대륙 선수권 대회 종합우승, 제100회 전국체육대회 3관왕 등 빙상팀이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데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번 문화상 수상 선정자에 대한 시상식은 ‘제48주년 성남시민의 날’인 오는 8일 오전 10시 시청 한누리에서 열린다.
성남시는 1993년부터 학술·예술·교육·체육 발전에 공적이 큰 시민을 발굴·시상해 이번까지 모두 96명이 문화상 수상자로 이름을 올리게 됐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천연기념물 진돗개, 진도식용개농장서 11마리 발견, 나라 망신
- “푸틴 내연녀, 딸 낳고 역외회사 통해 모나코 48억 아파트 구매”
- 결국 고개숙인 포르쉐 민폐남…아파트 문앞마다 자필 사과문
- 마동석, 의외로 사고 안 친 스타 1위…2·3위는 김희철·천명훈
- “씻으면 王자 지워질텐데” 질문에…尹측 “손가락 위주로 씻는다”
- 손흥민·황희찬, BBC 베스트11 선정…벤투호 활약 기대감↑
- ‘성형수술’ 보겸, 팬에 얼굴 전격 공개…“예전과 똑같아 보여요”
- ‘오징어게임 오일남 役’ 배우 오영수, 젊은 시절 모습 봤더니…
- “개고기송 멈춰!” 박지성의 호소 “맨유팬 사랑하지만…”
- 남성 아이돌 강제추행 혐의로 여성 용의자 붙잡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