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맞습니다만" 인조인간설 부인한 돌아온 캡틴, 또 한번의 깨달음[SC핫플레이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적 같은 보름 만의 복귀.
의학적으로도 불가능한 기적적 회복 속도.
야구를 못한 보름 간의 금단현상.
재활 중에도 수시로 라팍의 1군에 와 최채흥의 눈물 사건을 놀리며 선수단과 호흡하는 시간을 보낸 캡틴은 충만한 의욕 속에 돌아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잠실=스포츠조선 정현석 기자]기적 같은 보름 만의 복귀.
일주일이 흘렀다. 뛰는 사람보다 보는 사람이 더 조마조마한 무한질주.
'돌아온 캡틴' 삼성 라이온즈 박해민(31)은 아무 문제가 없을까.
'왼쪽 엄지 인대 손상→수술 권유→재활 선택→최소 4주 재활' 소견을 절반 뚝 잘라 2주로 줄였다.
비현실적 기간 단축. 게다가 대주자, 대수비 뿐 아니라 타격도 멀쩡한 선수처럼 소화한다.
복귀 후 단 3경기 만에 아예 선발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그리고 벌써 4경기 째 뛰었다.
가장 우려스러운 점은 배팅 때의 울림 문제. 하지만 그는 신기하리만큼 멀쩡해 보인다.
실제 그는 각종 인터뷰 때마다 "전혀 통증이 없다. 나도 왜 그런지 잘 모르겠다"며 겸연쩍게 웃기를 반복한다.
선발 복귀 후 매 경기 안타 하나씩을 기록하던 박해민은 3일 두산전에 3안타를 몰아쳤다. 3타점 2득점이 따라왔다. 팀도 타격전 끝에 13대9로 이겼다. 4위로 추격중인 두산을 상대로 최근 2연패에서 탈출했던 중요한 경기. 톱타자 박해민의 존재감이 각별했다.
부상 부위는 잊고 경기에 깊숙이 몰입하고 있음이 확실해 보였다. 경기 후 몸 상태를 물었다.
"타격에 전혀 지장이 없을 정도로 나아졌어요. 배트 돌릴 때 통증은 전혀 없고요. 다만 빗맞아 먹히는 타구가 나올 때 울림이 있는 정도인데, 사실 모든 선수가 배트가 먹히면 당연히 오는 통증이거든요. 그렇게 생각하니까 크게 지장은 없는 것 같아요."
의학적으로도 불가능한 기적적 회복 속도. 특별한 비결이 있을까.
"타고난 좋은 몸이요? 글쎄요.(웃음) 커뮤니티 같은 데를 보면 팬분들께서 '삼성에서 개발한 뭐가 있는 거 아니냐'고 하시기도 하던데요(웃음). 저도 왜 그런지 솔직히 잘 모르겠어요. 그저 제가 야구하고 싶은 의지와 정신력이 있고, 의학적으로 도와주시고 응원해주시는 힘도 있고, 거기서 나오는 긍정적 생각들이 모여서 가능해진 건지도 모르겠어요."
야구를 못한 보름 간의 금단현상.
재활 중에도 수시로 라팍의 1군에 와 최채흥의 눈물 사건을 놀리며 선수단과 호흡하는 시간을 보낸 캡틴은 충만한 의욕 속에 돌아왔다. 그러다보니 살짝 마음이 앞섰다. 4경기를 치르며 속도 조절의 필요성을 깨달았다.
"잘하고픈 욕심에 결과가 안 좋았어요. 제가 원하는 타이밍에 왔다 하고 배트를 돌렸는데 인플레이 타구와 결과가 안나오더라고요. 경기에 꾸준히 나가다 보니 그런 욕심이 사라지면서 조금씩 나아지는 것 같아요."
짧은 기간 동안 여러 부침을 겪으며 더욱 단단해진 캡틴. 그가 6년 만에 현실이 된 라팍 가을야구의 선봉에 설 참이다. 시즌 막판, 몸과 마음이 힘겨운 후배들을 향해 캡틴은 진심과 간곡함을 담은 당부를 잊지 않는다.
정현석 기자 hschung@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종국, 산 속에 텐트 치고..속세 떠나 자연인 생활
- "아내가 아들뻘 男과 외도" 유명 배우 부부, 충격 고백 후 134억 저택 구입
- 이수영, 전 재산 사기 당해 빈털터리 "빚 까지 생겨..정신과 진료도 받았다"
- '돌싱' 박영선, 잘 사는 줄 알았는데.."같은 아파트 아이돌에게 굴욕 당해" 안타까운 고백
- "속옷·XX가리개만하고 500만원"..'오징어 게임', 바디페인팅 모델 섭외 비하인드
- 故 송재림, 사망 전 인터뷰서 전한 메시지..“현실서 벗어날 수 없는 사…
- 故 김수미 이어 며느리 서효림도…출연료 미지급 고통 "1억 못 받았다"[…
- "이정도면 건강검진 필수"…신주아, 극단적 뼈마름 몸매에 팬들도 "병원가…
- 선우은숙 "유영재, 친언니 강제추행 후 내가 알면 안된다고...녹취 듣고…
- 안재욱, 까칠한 호텔 회장 된다...과부된 엄지원과 로맨스('독수리 오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