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제리너스 커피 매장서 경북 과일 맛보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엔제리너스 커피 매장에 경북의 대표 과일을 담은 컵과일과 주스가 깔린다.
경상북도는 롯데GRS가 운영하는 엔제리너스 커피 매장 500곳에서 경북의 대표 컵과일과 과일주스 4종을 10월 한 달간 선보인다고 4일 발표했다.
엔제리너스 커피 매장에서는 회원 249만 명을 보유한 롯데잇츠에서 롯데잇츠데이(10월 5·15· 25일)에 컵과일 1000원 할인쿠폰도 지급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엔제리너스 커피 매장에 경북의 대표 과일을 담은 컵과일과 주스가 깔린다.
경상북도는 롯데GRS가 운영하는 엔제리너스 커피 매장 500곳에서 경북의 대표 컵과일과 과일주스 4종을 10월 한 달간 선보인다고 4일 발표했다. 과일주스는 사과와 샤인머스캣, 토마토, 사과와 당근을 혼합한 캐로플 주스 등 4종류다.
지난해 말 기준 전국 사과 재배면적 3만1598㏊ 중 경북은 1만8705㏊로 60%를, 샤인머스캣은 재배면적 3235㏊ 중 2206㏊로 68%를 점유해 전국 1위다. 경북 안동의 농업회사법인 과일드림은 롯데GRS와 컵과일 형태로 올해 말까지 54t(월 18t)을 독점 공급하는 계약을 맺었다. 김종수 경상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이벤트 기간에 엔제리너스 매장의 컵과일과 주스 16만 컵 판매로 15억원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경상북도는 엔제리너스를 찾는 고객 가운데 경북 농특산물 쇼핑몰인 사이소 회원으로 가입하면 선착순 8000명에게 5000원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이 같은 특판행사는 지난 8월 경상북도와 롯데GRS가 농산물 판매 촉진을 위해 맺은 업무협약의 성과다. 엔제리너스 커피 매장에서는 회원 249만 명을 보유한 롯데잇츠에서 롯데잇츠데이(10월 5·15· 25일)에 컵과일 1000원 할인쿠폰도 지급할 계획이다.
경상북도는 엔제리너스 매장에 사이소 홍보 포스터를 비치하고 종이컵 홀더를 제공해 이벤트 기간에 신규 회원 1만 명을 가입시킬 계획이다.
이철우 경북지사는 “지역 우수 농산물을 부가가치가 높은 가공품으로 엔제리너스에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게 됐다”며 “대형 유통업체와의 협력을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
오경묵 기자 okmook@hankyung.com
▶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투 그림' 조영남, 대작 무죄 판결 받더니…놀라운 반전
- 40세에 대기업 그만 둔 女…돈 얼마 모으고 사표 던졌나 [이슈+]
- "10월 역사상 가장 큰 붕괴 온다…부자 되려면 '이것' 사라"
- "졸업 후 삼성 취업 보장"…'경쟁률 132 대 1' 수험생 몰렸다
- 주지훈·김희애 내세우더니…대기업 김과장의 '깜짝 이직'
- '돌싱' 서동주 "늘 데이트하긴 해"…현재 진행형 연애 고백 ('연애도사')
- 류시원, 6년 만에 복귀 "힘든 시기 겪고 해탈, 언제든 준비돼 있다" ('프리한닥터')[종합]
- 박나래 "혼자 살면 남자 생긴다"…산다라박 독립에 의미심장 발언 ('비스')
- '2년간 36kg 뺀' 유재환 "생명에 지장 생길 정도였다" ('건강한 집')
- 방탄소년단 정국은 정말 '뒷광고'를 했을까 [연예 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