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새 옷 입었다..패키지 디자인 변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카-콜라가 새로운 디자인의 아이콘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새로운 디자인은 글로벌과 동일하게 캔, 페트 등 코카-콜라의 전 제품 종류에 적용돼 선보인다.
한편, 코카-콜라는 글로벌 슬로건 '리얼 매직'과 함께 새로운 시각적 아이콘인 '허그' 로고를 공개한 바 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인 패키지 디자인은 135년 이상 지켜 온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심플하고 세련된 감성까지 녹여내 마시는 짜릿함에 시각적 즐거움까지 전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코카-콜라가 새로운 디자인의 아이콘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코카-콜라의 이번 리뉴얼은 지난 2017년 상표 전체를 통합하는 빨간색을 중심으로 패키지를 변경한 이후 4년 만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아이콘 패키지는 전면에 배치된 로고에 집중한 심플한 디자인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한층 강조했다. 코카-콜라 고유의 빨간색 바탕에 기존 상단 띠를 없애고 로고를 가로로 집중도 있게 배치했다. 새로운 디자인은 글로벌과 동일하게 캔, 페트 등 코카-콜라의 전 제품 종류에 적용돼 선보인다.
특히 제품별 로고 색상을 달리해 제품 특성 차별화 및 시각적 인지 효과를 높였다. 코카-콜라 오리지널은 흰색 로고로, 코카-콜라 제로는 검은색 로고로 각 제품을 한눈에 구별할 수 있도록 했다. 코카-콜라는 '오리지널 테이스트', 코카-콜라 제로에는 '제로 슈거', 코카-콜라 라이트에는 '라이트'를 각각 로고 바로 아래 표기했다. 캔 제품(250mL)으로만 출시되는 '코카-콜라 라이트'는 고유의 은색 배경과 빨간색 로고로 차별화된 매력을 표현했다.
한편, 코카-콜라는 글로벌 슬로건 '리얼 매직'과 함께 새로운 시각적 아이콘인 '허그' 로고를 공개한 바 있다. 허그 로고는 100년 이상 코카-콜라병, 캔을 둘러싸고 있는 로고에 영감을 받아 무언가를 감싸는 입체적인 형태로 탄생했다. 우리가 매일 마주하는 마법 같은 순간을 허그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인 패키지 디자인은 135년 이상 지켜 온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심플하고 세련된 감성까지 녹여내 마시는 짜릿함에 시각적 즐거움까지 전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모텔도 아닌데"…대낮 카페서 성관계 한 커플 논란
- 9살 연하 결혼 은지원 "씻고 나오면 잠옷 세팅해줘"
- 정선 사북 하천서 50대 숨진 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백현진 "술·담배 끊고 연애·섹스도 다 안한다"
- 가출한 '고딩맘' 불륜 상대, AI였다 "가상결혼식도 올려"
- 신기루 "비키니 화보 제안 받아…'맥심'도 관심 보이더라"
- 폴킴 "아내 허락 없이 5만원 이상 못 써…저작권 절반 요구도"
- "공주님" 달콤한 말에 85만원 탕진…'호스트 카페' 실체
- MC몽, 집에 걸린 히틀러 초상화 논란 "누군가의 피를 빨아먹는…"
- 정원 정리하다 나온 600년 된 금화…9억원 횡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