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비대면 KOSME IR마트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이 지난 1일 지원 기업의 민간 후속 투자 유치를 위해 '비대면 KOSME IR마트'를 개최했다.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은 "중진공은 민간 투자유치가 필요한 기업을 대상으로 KOSME IR마트, 넥스트라운드 등 밸류업 활동을 지원 중"이라며 "향후 민간 투자자,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바탕으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 성장유망기업의 민간 후속투자 유치를 이끌겠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예비유니콘후보 기업 등 5개사 참여
[헤럴드경제 도현정 기자]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이 지난 1일 지원 기업의 민간 후속 투자 유치를 위해 ‘비대면 KOSME IR마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성장공유형자금 지원기업과 지역형 예비유니콘 후보기업의 민간 후속 투자 유치를 위해 기획됐다. 유전자세포치료 신약 개발 기업인 ㈜티카로스 등 5개사가 민간 벤처캐피탈과 금융기관 관계자를 대상으로 투자 설명회를 진행했다.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은 “중진공은 민간 투자유치가 필요한 기업을 대상으로 KOSME IR마트, 넥스트라운드 등 밸류업 활동을 지원 중”이라며 “향후 민간 투자자,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바탕으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 성장유망기업의 민간 후속투자 유치를 이끌겠다”고 전했다.
중진공은 기술성과 미래 성장가치를 보유하고, 기업공개(IPO) 가능성이 있는 유망 기업을 대상으로 성장공유형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중진공은 지난해까지 총 704개사에 성장공유형자금 6054억원을 지원했고, 이들 기업의 후속투자 유치액은 총 1만25억원이다.
kate01@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씻으면 王자 지워질텐데” 질문에…尹측 “손가락 위주로 씻는다”
- 류현진 '빛바랜 14승'…토론토, 1게임차로 가을야구 무산
- “개고기송 멈춰!” 박지성의 호소 “맨유팬 사랑하지만…”
- ‘오징어게임 오일남 役’ 배우 오영수, 젊은 시절 모습 봤더니…
- “푸틴 내연녀, 딸 낳고 역외회사 통해 모나코 48억 아파트 구매”
- 성관계 엿보려고 옆집 침입한 남성 체포 …“성관계 소리 들려 보고 싶었다”
- 마동석, 의외로 사고 안 친 스타 1위…2·3위는 김희철·천명훈
- 남성 아이돌 강제추행 혐의로 여성 용의자 붙잡혀
- 손흥민·황희찬, BBC 베스트11 선정…벤투호 활약 기대감↑
- 배우 류수영-왕빛나, 이엘라이즈와 재계약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