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 美서 글로벌 포럼 마무리..배터리 인재 발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2일(현지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한 글로벌 포럼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4일 밝혔다.
올해 글로벌 포럼에는 미국 12개 대학과 연구소에서 초청한 석·박사, 친환경 소재 ·배터리 사업분야 글로벌 기업 재직자 등 핵심 인재들과 SK이노베이션 김준 총괄사장, SK온 지동섭 대표, SK이노베이션 이성준 환경과학기술원장, SK이노베이션 이장원 배터리연구원장 등 경영진들이 참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3년까지 연구개발 인력 현재 2배 수준 확대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SK이노베이션은 지난 2일(현지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한 글로벌 포럼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4일 밝혔다. 글로벌 포럼은 SK이노베이션이 미국에 있는 우수 대학 및 연구기관들과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글로벌 우수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다.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은 파이낸셜스토리 전략을 바탕으로 배터리, 친환경 소재와 같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기반 신사업 경쟁력을 키울 핵심 인재를 직접 확보하기 위해 미국 현지에서 글로벌 포럼을 주관했다.
김 총괄사장은 “SK이노베이션이 ‘탄소에서 그린(Carbon to Green)’으로 혁신을 이루기 위해서는 배터리, 친환경 소재 등 신성장 동력이 되는 사업 분야에서의 기술 역량 확보가 중요하다”며 “이를 위해 훌륭한 인재들을 확보하는 일이 가장 중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SK이노베이션은 2023년까지 연구개발 인력을 현재의 2배 수준으로 확대하는 등 내부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SK이노베이션은 기술 역량 내재화, 연구개발 인프라 확충, 외부와의 오픈 이노베이션 추진을 통해 ‘탄소에서 그린’ 전략의 속도와 성공 가능성을 더욱 높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올해 글로벌 포럼에는 미국 12개 대학과 연구소에서 초청한 석·박사, 친환경 소재 ·배터리 사업분야 글로벌 기업 재직자 등 핵심 인재들과 SK이노베이션 김준 총괄사장, SK온 지동섭 대표, SK이노베이션 이성준 환경과학기술원장, SK이노베이션 이장원 배터리연구원장 등 경영진들이 참석했다.
이날 지동섭 SK온 대표는 지난 1일 독자경영을 시작한 뒤 첫 행보로 SK온의 배터리사업 경쟁력 확보를 위해 직접 글로벌 핵심 인재 영입에 나섰다. SK온 지동섭 “전문 인재 확보에 기반해 배터리 사업의 딥체인지를 통해 글로벌 탑티어 배터리 기업이 되겠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성준 SK이노베이션 환경과학기술원장은 “SK이노베이션 환경과학기술원은 SK이노베이션의 탄소사업에서 그린사업으로의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해 친환경 미래 성장 연구개발 및 차별적 기술 솔루션 확보에 주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이장원 SK이노베이션 배터리연구원장은 SK이노베이션이 20년 이상 축적한 차별적 배터리 기술력을 소개했다. 이 배터리연구원장은 “배터리재활용(Battery Metal Recycle, BMR) 사업 등 SK온의 신규 사업을 위한 기술력 확보에 속도를 높이겠다”라며 “이를 위해 우수 인재 확보는 필요가 아닌 필수적 요소”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토의 세션에서는 △배터리·차세대배터리 △환경 △친환경 소재 등을 주제로 현장 참석자와 SK이노베이션 경영진의 토론이 진행됐다.
함정선 (mint@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곽상도 아들 '황제산재'에 성난 노동자들 …"기침도 산재냐"
- 대장동 독점분양 대행사, 회계감사서 '의견거절'
- 박지성 "맨유팬, 개고기송 멈춰 달라.. 인종 모욕적"
- 혼자 2골 견인한 손흥민에 현지언론 찬사..."손흥민이 다했다"
- “남동생, 화이자 접종 후 반송장 됐다” 靑 청원
- "왜 안 만나줘" 남친 차·직장 박살 낸 여성 '징역형'
- SM "이수만 페이퍼컴퍼니 의혹 사실무근..법적조치할 것"
- 비트코인, 5800만원대 숨 고르기…美 ETF 승인 기대감↑
- 日 100대 총리 오늘 선출…기시다 내각 공식 출범
- 배우 유태오, 코로나19 확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