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차별화 와인 15배 성장..10번째 '스윙쉬라즈'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차별화 와인의 인기에 힘입어 10번째 차별화 와인 '스윙쉬라즈'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김유미 GS리테일 와인 MD는 "편의점이 차별화 와인의 경쟁력과 근거리 강점의 시너지를 발판 삼아 국내 와인 시장의 대표 플랫폼으로 도약하고 있다"며 "편의점을 통해 와인에 입문하는 MZ세대를 위해 초저가, 데일리 와인 콘셉트의 스윙쉬라즈를 10번째 차별화 와인으로 론칭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스윙쉬라즈, 초저가·데일리 와인으로 MZ세대 공략
세계 유명 와이너리와 차별화 와인 스펙트럼 확대
[서울=뉴시스] 이국현 기자 =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차별화 와인의 인기에 힘입어 10번째 차별화 와인 '스윙쉬라즈'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GS25에 따르면 올해 1~9월 선보인 차별화 와인의 매출 규모가 출시 초기(2017년 1~9월) 대비 15배(1499.4%) 성장했다. 전체 와인 매출에서 차별화 와인이 차지하는 매출 비중도 초기 4.8%에서 40.1%까지 8배 이상 치솟았다. 고객 10명 중 4명은 GS25의 차별화 와인을 즐기는 셈이다.
GS25는 9종의 차별화 와인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16년 선보인 '넘버9크로이쳐'를 시작으로 '넘버3 에로이카', 더시즌스비발디, 네이쳐사운드 메를로 등으로 스펙트럼도 다양하다. GS25는 편의점을 통해 세계 유명 와이너리의 와인을 론칭하며 차별화 와인의 스펙트럼을 빠르게 확대한 전략이 와인 입문자 뿐 아니라 와인 애호가까지 사로잡은 것으로 분석했다.
이번에 출시한 '스윙쉬라즈'는 6900원의 초저가로 즐길 수 있는 데일리 와인이다. 전 세계 1600개의 브랜드와 150명의 와인 생산자를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와인 그룹 '폴 부티노 와인그룹'에서 생산했다. 스윙쉬라즈는 코르크 마개 대신 돌려서 열 수 있는 스크류 타입의 병마개를 적용해 오프너 없이 바로 음용할 수 있다.
GS25는 편의점을 통해 와인에 입문하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초저가·데일리 와인 콘셉트의 스윙쉬라즈가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2병을 1만원에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파격 행사도 진행한다.
김유미 GS리테일 와인 MD는 "편의점이 차별화 와인의 경쟁력과 근거리 강점의 시너지를 발판 삼아 국내 와인 시장의 대표 플랫폼으로 도약하고 있다"며 "편의점을 통해 와인에 입문하는 MZ세대를 위해 초저가, 데일리 와인 콘셉트의 스윙쉬라즈를 10번째 차별화 와인으로 론칭하게 됐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lgh@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 "대통령 아내 조언 국정농단화 하는 건 맞지 않아"
- 4000억 상장 대박 백종원…아내 "깜짝 놀랐쥬?"
- "내가 영감 줬나"…'아동 성범죄' 고영욱, 지드래곤 다시 소환
- 뱃살인 줄 알고 비만 치료했는데…알고 보니 50㎝ 악성종양
- "의사 싫다"…한가인, 딸 '상위 1%' 교육법 공개하더니 왜?
- 소녀가장 성폭행하다 급사…천벌 받은 인도 남성
- 해리스 "대선 결과 받아들여야…트럼프 정권이양 돕는다"(종합)[트럼프 시대]
- "이자가 1분에 10만원씩"…불법 대부업 덫에 노출된 성매매 여성들
- 비트코인 1억 넘어 어디까지[트럼프 시대]
- 까치발 조세호 "아내 키 180㎝ 아냐 17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