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 국내 최대규모 전자회로기판 전시회 참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두산은 6~8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하는 2021 국제전자회로 및 실장산업전(KPCA show 2021)에 참가한다고 4일 밝혔다.
유승우 두산 전자BG장은 "KPCA show는 국내 최대 PCB 전시회인 만큼 두산 제품의 우수성을 많은 국내외 고객에게 선보일 수 있는 기회"라며 "지속적인 제품 개발과 선제적인 시장 대응, 고부가 제품 비중 확대 등을 통해 하이엔드 CCL 풀 라인업을 갖춘 세계 유일 공급자로서 성장세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구교운 기자 = ㈜두산은 6~8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하는 2021 국제전자회로 및 실장산업전(KPCA show 2021)에 참가한다고 4일 밝혔다.
올해로 18회를 맞은 KPCA show는 국내외 PCB 기자재 및 제조업체, 설비업체 등이 한 자리에 모여 최신 정보를 교류하고, 신규 시장을 개척 기회를 모색하는 자리다. 올해는 ㈜두산을 비롯해 삼성전기, LG이노텍 등 250여개사가 참가한다.
두산은 이번 전시회에서 스마트폰, 5G 통신장비, 데이터센터, 칩셋 등의 전자기기 부품으로 사용되는 PCB의 핵심 소재 동박적층판(CCL)을 선보인다.
두산의 CCL 제품은 패키지용 CCL, 통신 장비용 CCL, 연성 CCL 등이 있다. 이외에도 연료전지용 전극과 PFC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패키지용 CCL은 메모리 반도체용과 비메모리 반도체용으로 구분된다. 고온의 반도체 공정도 견딜 수 있고, 외부 전기장에 반응하는 민감도인 유전율을 낮춰 전기적 간섭을 줄임으로써 정보 처리 속도를 높일 수 있다.
통신 장비용 CCL은 고주파 영역에서도 고속으로 전송이 가능하고 데이터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다. 연성 CCL은 스마트폰, 스마트워치 등 스마트 기기 및 웨어러블 제품에 적용된다. 크기와 무게가 감소하고, 통신 속도가 증가하는 추세를 반영해 얇고 유전율이 낮은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두산은 CCL 제품 외에도 연료전지의 핵심 소재인 전극 생산을 통해 연료전지 사업의 내재화에 나서고 있다. 또 전기자동차 배터리의 최소 단위인 셀을 연결하는 소재인 PFC를 개발해 양산을 앞두고 있다.
유승우 두산 전자BG장은 "KPCA show는 국내 최대 PCB 전시회인 만큼 두산 제품의 우수성을 많은 국내외 고객에게 선보일 수 있는 기회"라며 "지속적인 제품 개발과 선제적인 시장 대응, 고부가 제품 비중 확대 등을 통해 하이엔드 CCL 풀 라인업을 갖춘 세계 유일 공급자로서 성장세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asd12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엄마, 삼촌이랑 한 침대서 잤다"…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뒤로는 외도
- "유학 간 여친에 월 1000만원 지원…바람피우더니 회사 강탈, 수십억 피해"
- 음주운전 사고 낸 女BJ "이미 박은 거 그냥 죽일걸" 라방서 막말
- 백스윙 골프채에 얼굴 맞아 함몰…"가해 여성 무혐의 억울"[영상]
- 암벽 타며 "돌림X으로" "형수 올라가자"…원주 클라이밍 성지 코스명 논란
- 로버트 할리, 5년 전 동성애 루머 해명 "여자 좋아합니다"
- 슬리퍼 신은 여고생 발만 노렸다…양말 벗겨 만진 제주 20대 추행범
- 이민정, ♥이병헌 진지한 셀카에 "다시 시작된 도전" 폭소 [N샷]
- "유부남 페티시" 글 올리자…"만날까?" 1시간 만에 기혼 남성 쪽지 190개
- 제니, 브라톱에 가터벨트 스타킹…파격 패션 속 과감 노출 [N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