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탓'만 하고 있는 쿠만 감독, 이제는 19살 선수에게 책임전가

이원만 2021. 10. 4. 08: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걔가 잘못해서 그래.'

심각한 성적 부진과 '불통' 리더십으로 퇴진 압박을 받고 있는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바르셀로나의 로날드 쿠만 감독이 경기에 패한 뒤 선수를 비난해 물의를 빚고 있다.

영국 대중매체 데일리스타는 4일(한국시각) '퇴진 압박을 받고 있는 쿠만 감독이 최근 경기에 지자 19살 선수를 비난했다'고 보도했다.

쿠만 감독이 이끌고 있는 바르셀로나는 이번 시즌 최악의 부진에 빠졌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스포츠조선 이원만 기자] '걔가 잘못해서 그래.'

심각한 성적 부진과 '불통' 리더십으로 퇴진 압박을 받고 있는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바르셀로나의 로날드 쿠만 감독이 경기에 패한 뒤 선수를 비난해 물의를 빚고 있다. 경기 선발 출전이 고작 두 번 밖에 안되는 19세 어린 선수를 패배의 원흉인 것처럼 비판했다. 팬들의 반발이 더욱 커졌다.

영국 대중매체 데일리스타는 4일(한국시각) '퇴진 압박을 받고 있는 쿠만 감독이 최근 경기에 지자 19살 선수를 비난했다'고 보도했다. 쿠만 감독이 이끌고 있는 바르셀로나는 이번 시즌 최악의 부진에 빠졌다. 현재 리그 9위에 머물고 있는데, 부진의 원인이 쿠만 감독의 형편없는 지도력 때문이라는 게 정설로 굳어지고 있다. 팬들은 쿠만 감독의 퇴진을 요구하고 있다.

하지만 바르셀로나 수뇌부는 아직까지 이렇다 할 움직임이 없다. 그런 가운데 바르셀로나는 또 졌다. 3일 스페인 마드리드 에스타디오 완다 메트로폴리타노에서 열린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의 2021~2022 라리가 원정 7라운드에서 0대2로 완패했다. 이날 바르셀로나는 전반 23분 토마스 르마르에게 선제골을 허용했고, 21분 뒤 루이스 수아레스에게 쐐기골을 얻어맞았다.

AT마드리드 토마스 르마르를 막으려고 따라가는 바르셀로나 니코 곤잘레스(왼쪽부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그런데 이 경기 패배 후 쿠만 감독이 한 말이 팬들의 원성을 사고 있다. 쿠만은 이날 선발 출전한 19세 신성 니코 곤잘레스를 비난했다. 그는 경기 후 모비스타와의 인터뷰에서 "공을 빼앗기고 난 뒤 그렇게 공간을 열어주면 안된다. 그런 점에 대해 정확히 얘기했었고, 미드필더들이 그 지시를 따라야 했다"면서 "하지만 곤잘레스는 르마르가 선제골을 넣도록 내버려뒀다"고 말했다. 이날 패배의 원인이 곤잘레스의 실수 때문이라는 것.

곤잘레스는 올해 데뷔해 이제 겨우 선발 출전경험이 2회에 불과한 어린 선수다. 물론 쿠만 감독의 비판이 타당할 수도 있겠지만, 패배의 요인을 무조건 선수 탓으로 돌리는 방식으로 인해 가뜩이나 좋지 않은 여론이 더욱 악화되고 있다.

이원만 기자 wman@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수지는 역시 수지네" 갈수록 '물 오르는 미모' [화보]
송종국, 산 속에 텐트 치고..속세 떠나 자연인 생활
“아내가 아들뻘 男과 외도” 유명 배우 부부, 충격 고백 후 134억 저택 구입
이수영, 전 재산 사기 당해 빈털터리 “빚 까지 생겨..정신과 진료도 받았다”
‘돌싱’ 박영선, 잘 사는 줄 알았는데..“같은 아파트 아이돌에게 굴욕 당해” 안타까운 고백
“속옷·XX가리개만하고 500만원”..‘오징어 게임’, 바디페인팅 모델 섭외 비하인드
[공식]윤계상, 5살 연하 사업가와 결혼…"코로나로 인해 혼인신고 먼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