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정책'·'퇴직금 50억'·'점'까지..SNL코리아 정치 풍자 화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선을 앞두고 정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예능프로그램 SNL코리아의 정치 풍자 코미디가 세간의 관심을 끌고 있다.
지난 2일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쿠팡플레이를 통해 공개된 웹 예능 'SNL 코리아'에서는 최근 큰 화제를 모은 넷플릭스 콘텐츠 '오징어게임'을 패러디해 문재인 정부의 주요 정책을 비꼬는 듯한 장면이 나왔다.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를 둘러싼 여배우 스캔들 논란을 떠올리는 장면도 화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선을 앞두고 정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예능프로그램 SNL코리아의 정치 풍자 코미디가 세간의 관심을 끌고 있다.
지난 2일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쿠팡플레이를 통해 공개된 웹 예능 ‘SNL 코리아’에서는 최근 큰 화제를 모은 넷플릭스 콘텐츠 ‘오징어게임’을 패러디해 문재인 정부의 주요 정책을 비꼬는 듯한 장면이 나왔다. 넷플릭스의 ‘오징어게임’에서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라는 놀이 참가자들을 죽이는 내용을 패러디해, 정부의 게임 진행에 따라 ‘다주택자’와 ‘무주택자’ ‘자영업자’ 등이 연쇄적으로 쓰러지는 연출이었다.
주요 장면은 이렇다. 해당 코너에서 게임 진행자를 맡은 개그맨 이수지가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를 외치며 “첫 번째 게임은 증세(增稅)입니다. 버티지 못하는 다주택자는 탈락입니다”라고 말하자 ‘탕’ 소리와 함께 손에 집 문서라고 적힌 봉투 4장을 들고 있던 ‘참가자’가 쓰러졌다. 이어 “두 번째 게임은 집값 올리기입니다. 버티지 못하는 무주택자는 탈락입니다”라고 말하자, ‘무주택자’ 팻말을 가슴에 찬 참가자가 쓰러졌다. “사회적 거리두기”라는 세 번째 게임에선 손에 포스기와 카드를 든 ‘자영업자’ 참가자가 쓰러지고, 네 번째 “물가 인상” 게임에선 ‘서민’ 참가자가 죽는 식이다.
‘화천대유 논란’, ‘아들 퇴직금’ 시비로 국회의원직을 사퇴한 곽상도 국민의힘 의원도 풍자 대상으로 올랐다. 인턴기자 역할로 나온 배우 주현영은 화천대유에서 5년 9개월 간 일하고 50억원의 퇴직금을 받은 곽 의원 아들 사연을 소개했는데, 앵커가 ‘6년도 일하지 않고 어떻게 그런 금액이 나오느냐’고 되묻자 “네, 그러게나 말입니다”라고 답했다.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를 둘러싼 여배우 스캔들 논란을 떠올리는 장면도 화제다. 개그맨 안영미가 배우 김부선씨 흉내를 내며 “어 재명오빠? 나야 너무 감사하지. 난 오빠의 그런 점이 좋더라”는 대사를 한다. 배우 김부선씨가 과거 이 지사와 교제했다는 증거로 그의 신체 특정 부위에 ‘큰 점’이 있었다고 주장하면서 불거진 이 지사의 스캔들 논란을 떠올리게 하는 장면이었다.
이 코너에서 안영미는 백화점 직원들과 말다툼 끝에 결국 몸싸움까지 이어지는데, “이게 다 재명이야, XX”라고 욕설을 내뱉기도 한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두산베어스, ‘30년 파트너’ 휠라코리아 떠나 아디다스 손잡는다
- [1% 저성장 시대 新유통]② 츠타야가 공유오피스 만든 이유는... '로컬 포맷' 점포가 뜬다
- 상승기류 탄 변압기… 수출액·수출량·단가 성장 ‘파죽지세’
- AI 별들의 대전 ‘CES 2025’ 휩쓴 韓 ‘최고혁신상’ 제품은
- ‘갤럭시S25’ 출시 앞두고 ‘갤럭시S24’ 재고떨이… 온·오프라인 성지서 ‘차비폰’
- ‘분당만 오를 줄 알았는데’ 1억 뛴 1기 신도시 집값… “실거래 지켜봐야”
- 美트럼프 만나자마자 中알리와 동맹 선언… 정용진 ‘승부수’ 던진 배경은
- “최상목 권한대행에게 흉기 휘두르겠다”… 경찰 수사 나서
- [단독] 韓, AI 인재 유출국 됐다… 日은 순유입국 유지
- [세계 밝힐 K기술] 8만 가구에 전력 공급… 英 초원에 솟은 LS일렉 ESS 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