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리노 잡은 유벤투스, 7개월 만에 세리에A 무실점 기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벤투스가 시즌 첫 토리노 더비에서 1-0으로 승리하며 기분 좋은 3연승 행진을 이어갔다.
유벤투스는 3일 오전(한국시각) '스타디오 올림피코 그란데 토리노'에서 열린 '2021/2022시즌 이탈리아 세리에A 7라운드' 토리노 원정에서 1-0으로 승리했다.
이번 더비전 승리로 유벤투스는 세리에A 기준 21경기 만의 무실점으로 경기를 마칠 수 있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토리노 더비에서 승리한 유벤투스 21경기 만에 세리에A 무실점 기록(2021년 3월 이후 7개월 만에 무실점 승리)
▲ 피를로 체제에서부터 이어진 유벤투스, 토리노 더비전, 6경기 10실점(2021/2022시즌)
[골닷컴] 박문수 기자 = 유벤투스가 시즌 첫 토리노 더비에서 1-0으로 승리하며 기분 좋은 3연승 행진을 이어갔다.
유벤투스는 3일 오전(한국시각) '스타디오 올림피코 그란데 토리노'에서 열린 '2021/2022시즌 이탈리아 세리에A 7라운드' 토리노 원정에서 1-0으로 승리했다.
쉽지 않았다. 경기 막판까지 0-0 접전이 이어졌다. 그렇게 후반 41분 기다렸던 결승포가 터졌다. 주인공은 신입생 마누엘 로카텔리였다. 키에사가 내준 패스를 아크 에어리어 정면에서 받은 로카텔리는 절묘한 오른발 인사이드 중거리 슈팅으로 토리노 골망을 흔들었다.
시즌 개막 직후만 하더라도 유벤투스는 4경기 연속 승점 3점 획득에 실패했다. 알레그리에 대한 물음표가 여기저기에서 나왔지만, 스페치아전 3-2 승리를 시작으로 삼프도리아에 3-2 그리고 토리노 더비에서 1-0으로 승리하며 3연승을 이어가고 있다.
이게 다가 아니다. 이번 더비전 승리로 유벤투스는 세리에A 기준 21경기 만의 무실점으로 경기를 마칠 수 있었다. 지난 3월 스페치아전 3-0 승리 이후 유벤투스는 20경기 연속 리그 실점 중이었다. 약 7개월 만에 무실점 승리를 거둔 유벤투스다.
참고로 올 시즌 세리에A 기준 유벤투스는 6경기에서 10실점을 기록 중이다.
로카텔리와 키에사로 이어지는 이탈리아 대표팀 선수들의 활약상도 돋보였다. 유로 2020을 통해 스타덤에 오른 로카텔리는 유벤투스 이적 이후 꾸준한 활약상을 무기로 팀의 핵심 플레이어로 등극했다. 삼프도리아전에 이어 이번 토리노 더비에서도 로카텔리는 결승골을 가동하며 두 경기 연속 팀에 귀중한 승점 3점을 안겼다. 후반 41분 어시스트를 기록한 키에사 또한 이전과 같은 흐름을 이어가며, 에이스 역할을 해냈다.
사진 = Getty Images
Copyright © 골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ON 동료 여친 중 최고 미모는 누구?... 축구계 주름잡는 WAGS | Goal.com
- 손흥민 동료들 여자친구 중 '최고 미모'? | Goal.com
- "호날두와 같은 방에서 운동하기 부끄러웠다" | Goal.com
- 레알 수비수, '네이마르와 엮였던' 미녀에게 빠져 | Goal.com
- K리그 아나운서 몸매에 팬들 반응은? | Goal.com
- 레알에 홀란드 오면...벤제마는 메시와 함께?
- EPL 55위+울브스 10월 선수' 황희찬에게 거는 기대
- 포그바는 최악으로...10주 OUT 가능성
- ‘K리그1으로’ 김천상무 창단 첫 시즌 숫자로 돌아보기
- 반 더 비크 왜 안 쓰지' 맨유 선수단도 갸우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