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 비즈니스에 필요한 정보는 '위쿡 디깅클럽'에서

강동완 기자 2021. 10. 3. 18: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심플프로젝트컴퍼니 '위쿡'이 F&B 비즈니스 전반에 걸친 정보 콘텐츠와 소통의 장을 제공하는 푸드 브랜더 인사이트 라운지 '디깅클럽'을 오픈했다.

위쿡 차승언 마케팅 팀장은 "최근 단순한 음식 장사를 넘어 본인들만의 개성과 가치를 담은 푸드 브랜드를 만들고자 하는 이들이 많아졌다"며 "위쿡 디깅클럽은 F&B 브랜드 운영에 필요한 현장감 있는 정보와 인사이트를 밀도 있게 풀어낸 공간으로 현직 F&B 업계 종사자뿐만 아니라 음식 사업에 관심 있는 모든 이들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심플프로젝트컴퍼니 '위쿡'이 F&B 비즈니스 전반에 걸친 정보 콘텐츠와 소통의 장을 제공하는 푸드 브랜더 인사이트 라운지 ‘디깅클럽’을 오픈했다.

디깅클럽은 F&B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이들이 사업 운영에 필요한 인사이트를 얻고 함께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공간, 즉 ‘푸드 브랜더 인사이트 라운지’다. 

‘푸드 브랜더(Food Brander)’란 음식을 뜻하는 푸드와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성장을 책임지는 사람을 뜻하는 브랜더의 합성어다. 푸드 브랜드를 운영 중인 F&B 업계 종사자뿐만 아니라 예비 창업자, 음식 사업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위쿡 디깅클럽에서 정보 콘텐츠를 공유 받을 수 있다.

특히 위쿡이 직접 제작한 요즘 시대의 음식 사업에 대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와 현직 F&B 브랜드 창업자들의 경험을 담은 현장감 있는 콘텐츠가 눈길을 끈다. 오리지널 콘텐츠는 ▲팁! ▲트렌드 ▲뉴스 ▲피플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F&B 비즈니스 전반에 걸쳐 깊이 있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팁!’과 ‘트렌드’ 콘텐츠에서는 주목 받고 있는 ‘푸드 브랜더’들이 사업을 운영하는 과정에서 경험을 통해 업은 팁과 더불어 국내, 해외 푸드 산업 트렌드를 소개한다. 빠르게 변화하는 F&B 업계의 소식을 소개하는 ‘뉴스’ 콘텐츠를 통해 업계 관계자들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과 투자 소식 등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피플’ 인터뷰 콘텐츠에서는 다운타우너, 카페 노티드를 운영하는 GFFG와 카페 진정성 등 개성과 가치를 앞세워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푸드 브랜더의 인사이트와 진솔한 사업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다. 

위쿡은 추후 음식 브랜드를 넘어 기업화를 준비하고 있는 이들이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SNS나 밋업, 웨비나 등의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위쿡 차승언 마케팅 팀장은 “최근 단순한 음식 장사를 넘어 본인들만의 개성과 가치를 담은 푸드 브랜드를 만들고자 하는 이들이 많아졌다”며 “위쿡 디깅클럽은 F&B 브랜드 운영에 필요한 현장감 있는 정보와 인사이트를 밀도 있게 풀어낸 공간으로 현직 F&B 업계 종사자뿐만 아니라 음식 사업에 관심 있는 모든 이들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BBQ, 맥주 '치얼스' 출시 기념 '1년 1일 1닭 쿠폰' 이벤트 연다
탐앤탐스, 가을 감성 맞춤 ‘달달 & 고소’ 음료 출시 러시
크린토피아 ‘모자 세탁 서비스’ 및 ‘주름 제거 서비스’로 소중한 모자를 보다 깨끗하게
한국프랜차이즈協 “2022년 세계프랜차이즈협의회(WFC) 총회 서울 개최”
네네치킨, 요기요에서 4,000원 할인 프로모션 진행
[머니S 주요뉴스]
디올 CEO의 충격적인 말… 블랙핑크 지수 무슨일?
한예슬, '아슬아슬' 패션도 거뜬… 눈길 사로잡는 각선미
"우리아미상받았네" BTS 지민, 팬 사랑에 '뭉클'
'007 노타임 투 다이' 난 아직 못봤는데? 벌써 40만명 돌파
정우성과 '럽스타그램'? 이정재 팔로워 어떻길래…

강동완 기자 enterf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