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핫북]②김영하 추천 '소크라테스 익스프레스', 소설 강세 속 인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점가에서 소설 강세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김영하 작가가 SNS를 통해 추천한 인분 분야 책이 입소문을 타며 꾸준히 베스트셀러 순위에 오르고 있다.
9월 5주 교보문고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에 따르면 '소크라테스 익스프레스'가 5위로 나타났다.
김 작가가 추천한 이후 책은 판매량이 꾸준히 상승하며 베스트셀러 순위를 역주행 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저자 인기 힘입어 '행복의 지도' 재출간도
[이데일리 김은비 기자] 서점가에서 소설 강세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김영하 작가가 SNS를 통해 추천한 인분 분야 책이 입소문을 타며 꾸준히 베스트셀러 순위에 오르고 있다.
‘소크라테스 익스프레스’는 김 작가가 지난 6월 ‘김영하의 북클럽’에서 이달의 책으로 소개한 것이다. 김 작가가 추천한 이후 책은 판매량이 꾸준히 상승하며 베스트셀러 순위를 역주행 한 바 있다.
책은 철학자 에릭 와이너가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부터 몽테뉴까지 역사상 가장 위대한 철학자들이 고민한 논점과 견해들을 다양하게 소개하며 어떻게 그들이 각자 대답에 이르렀는지 소개하는 책이다. 그들의 삶과 작품 속의 지혜가 우리 인생을 개선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답을 찾아갈 수 있다.
소설 강제가 이어지고 있다. 한강의 신작 소설 ‘작별하지 않는다’는 3주간 종합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이미예의 판타지소설 ‘달러구트 꿈 백화점2’는 3위, ‘달러구트 꿈 백화점’은 4위로 바짝 뒤를 쫓고 있다.
유튜브 팬덤이 견고한 주언규의 ‘인생은 실전이다’도 인기 소설들의 강세 속에서도 종합 2위를 하며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또 김도윤의 ‘럭키’도 구독자들의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다. 집콕생활로 자신만의 시간이 많아진 독자들에게 자기계발의 동기부여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인기 유튜버들의 책 출간이 줄을 잇고 있다. 교보문고 관계자는 “인지도를 확보한 만큼 빠르게 베스트셀러로 발돋움 할 수 있기 때문도 있지만,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하면서 얻은 지혜를 책으로 정리해 일반 독자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김은비 (demeter@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석열 손바닥 ‘王’ 표시에…여당 “최순실 시대로 돌아가나”(종합)
- 983회 로또 1등 당첨자 10명…1인당 25억 받는다(종합)
- 서학개미 `제2 타미플루` 코로나 치료제 개발 美머크 주가에 관심 왜?
- 곽상도 사퇴 부른 '아빠찬스' 역풍…그들은 어떻게 몰락했나
- 비트코인 상승세 6000만원 가시권…내년부터 20% 양도세
- 변동금리 비율 73%…"대출금리 1%P↑→이자부담 12.5조↑"
- 로잘린 '레슨 먹튀' 피해자 "만나서 사과 받아..잘 풀었다"
- 간밤 갑작스런 돌풍에 서울 곳곳서 피해 속출
- 89억짜리 타워팰리스 산 30대 중국인…대출 100% 받았다
- “보고 싶은 건 사진인데..”…싸이월드, 공홈만 새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