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4년 연속 대상+5관왕, 임영웅·슈퍼주니어 3관왕 활약(종합)[2021 TMA]

이하나 2021. 10. 2. 23:3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하나 기자]

방탄소년단이 4년 연속 대상 수상과 함께 5관왕에 올랐다.

10월 2일 ‘2021 더팩트 뮤직 어워즈(2021 THE FACT MUSIC AWARDS, TMA)’가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 됐다. 행사 진행은 신동엽과 서현이 맡았다.

이날 방탄소년단은 4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수상 후 리더 RM은 “다시 한번 큰 상 너무 감사드린다. 올해 여러 가지 것들을 이루고 여러 가지 일을 했다. 빌보드 1위도 해보고 그래미 공연도 해보고 UN도 다녀왔는데 제일 중요한 여러분을 뵙는 일을 못했다”며 “너무 아쉽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랑을 주셔서 큰 상울 추가하게 돼서 영광스럽다. ‘이 시기가 지나면 다시 한 번 만나자’는 말도 식상한 것 같다. 그냥 10월에 콘서트 열심히 준비하고 저희 할 것 열심히 하고 있을테니까 아미(방탄소년단 팬덤명) 여러분들도 할 것 열심히 하시다가 웃는 모습으로 보자”고 소감을 밝혔다.

슈가도 “작년에 어깨 수술을 하는 바람에 시상식을 참석 못했는데 1년 만에 나오게 돼서 너무 즐겁다. 이 대상 아미 여러분이 주신 상이라고 생각하겠다. 올해도 여러 일들이 많았는데 곧 여러분을 만날 수 있을 것 같아서 설렌다. 하루 빨리 공연을 할 수 있는 환경이 돼서 한국 아미와 전 세계 아미를 만나고 싶다”고 덧붙였다.

방탄소년단은 대상 외에도 올해의 아티스트상, 리스너스 초이스상, U+ 아이돌 라이브 인기상, 팬앤스타 최다 득표상(가수 부문)까지 수상하며 5관왕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은 “너무 당연한 이야기지만 항상 원동력과 동기부여를 해주셔서 감사하다. 아직은 미숙하지만 더 열심히 해서 좋은 음악 보여드릴 수 있는 훌륭한 가수가 되도록 하겠다”며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도 응원을 보내주는 팬들에게 영광을 돌렸다.

임영웅은 팬앤스타 트로트 인기상, 팬앤스타 최애상, 팬앤스타 최다득표상 트로트 부문으로 3관왕에 올랐다. 임영웅은 “저는 이제 새로운 길에 서있다. 새로움은 언제나 기대와 설렘, 걱정과 두려움이 함께 한다. 저를 사랑해주시는 많은 팬 분들도 같은 마음이실 거라고 생각한다”며 “이런 저에게 큰 상을 만들어주신 덕분에 용기와 힘이 생긴다. 사랑하는 별빛같은 영웅시대 가족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하고 사랑한다. 앞으로 더 겸손하고 열심히 노력하는 임영웅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슈퍼주니어도 올해의 아티스트상과 팬앤스타 초이스상, 월드와이드 아이콘 부문까지 3관왕에 올랐다. 재치 넘치는 등장으로 웃음을 자아낸 슈퍼주니어는 “특별한 상을 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 더 훌륭한 아티스트가 되겠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상을 받게 해주신 엘프(슈퍼주니어 팬덤)들 사랑한다”고 말했다.

황치열은 팬앤스타 초이스상 개인 부문과 팬앤스타 최다 득표상 개인 부문 수상으로 2관왕에 올랐다. 황치열은 “사랑스러운 팬님께서 많은 투표를 해주셔서 받는 상이다. 너무 아낌없이 성원해주시고 열심히 투표해주신 덕분에 이 상을 받게 됐다. 이 상은 우리 팬님들이 타는 상을 대리로 수상했다고 생각하겠다”고 감사를 전했다.

세븐틴은 올해의 아티스트상, 월드 베스트 퍼포머상을 수상했다. 세븐틴은 한국어, 일어, 영어, 중국어로 국내외 팬들에게 모두 감사를 전했고, 현재 중국에 머물고 있는 멤버 준, 디에잇을 언급하며 팀워크를 과시했다.

올해의 아티스트상에는 방탄소년단, 슈퍼주니어, 세븐틴 외에도 엔하이픈, 브레이브걸스, 에이티즈, 더보이즈, 스트레이 키즈, 강다니엘,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아스트로, 오마이걸, ITZY(있지)가 수상했으며, 넥스트리더상은 스테이씨, 핫티스트상에는 위클리와 크래비티에게 돌아갔다.

다음은 '2021 더팩트 뮤직어워즈' 수상자 리스트

▲대상 : 방탄소년단 ▲올해의 아티스트상 : 엔하이픈, 브레이브걸스, 에이티즈, 더보이즈, 스트레이 키즈, 강다니엘, 슈퍼주니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아스트로, 오마이걸, 세븐틴, ITZY(있지), 방탄소년단 ▲리스너스 초이스상 : 방탄소년단 ▲월드와이드 아이콘 : 슈퍼주니어 ▲월드 베스트 퍼포머상 : 세븐틴 ▲U+아이돌 라이브 인기상 : 방탄소년단 ▲팬앤스타 초이스상 : 황치열(개인 부문), 슈퍼주니어(가수 부문), ▲팬앤스타 트로트 인기상 : 임영웅 ▲팬앤스타 최애상 : 임영웅 ▲팬앤스타 최다 득표상 : 황치열(개인 부문), 방탄소년단(가수 부문), 임영웅(트로트 남자 부문), 전유진(트로트 여자 부문) ▲넥스트리더상 : 스테이씨 ▲핫티스트상 : 위클리, 크래비티

(사진='2021 더팩트 뮤직 어워즈' 영상 캡처)

뉴스엔 이하나 bliss21@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