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학연금, 한국전력공사와 감사업무 MOU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하 사학연금)은 지난 9월 30일 한국전력공사와 감사 전문성 강화 및 청렴성 제고를 위한 감사 업무교류 지원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감사 전문성 제고를 위한 감사기구 협력채널 확산 △교차(합동)감사 등 감사활동시 전문분야 인재 교류 △ESG경영 지원을 위한 감사활동시 상호협력 △청렴 문화 개선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상호협력 등을 위해 적극 나서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하 사학연금)은 지난 9월 30일 한국전력공사와 감사 전문성 강화 및 청렴성 제고를 위한 감사 업무교류 지원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감사 전문성 제고를 위한 감사기구 협력채널 확산 △교차(합동)감사 등 감사활동시 전문분야 인재 교류 △ESG경영 지원을 위한 감사활동시 상호협력 △청렴 문화 개선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상호협력 등을 위해 적극 나서기로 했다.
또한 양 기관의 자체 감사활동과 반부패·청렴·갑질예방 업무 전반에 대한 교류를 통해 감사 전문성과 청렴도를 제고하고, 기관의 감사실이 소재해 있는 광주·전남 혁신도시의 윤리준법경영 정착을 위한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이번 MOU 체결 진행은 코로나19로 인하여 비대면으로 이루어졌다.
사학연금 류춘열 상임감사는 “두 기관의 업무 분야가 다르더라도 새로운 시각에서 기관의 장점을 살려 상호협력적인 감사활동을 전개하면, 다양한 분야에서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한편, 사학연금 감사실은 직원들이 맡은 바 업무를 적극적으로 추진 할 수 있도록 적극행정면책 활성화를 골자로 적극행정지원제도와 예방감사 강화를 위한 사전컨설팅감사 체계 등을 수립해 운영하고 있다.
#사학연금 #한국전력공사 #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티아라 출신 아름, 이혼·재혼 동시 발표 "오래 허덕…소송 끝나면 혼인신고"
- 심하은 "집·차 내 명의 없어"에 남편 이천수 "능력 없으면서 왜" 갈등 고조
- 심진화 "남편 김원효와 부부관계하다 식탁 강화유리 금 가"
- 김영임 "남편 이상해, 시母에 말대꾸하자 손 올려…경찰 출동"
- '고딩엄빠4' 육예슬 "父, 여친 생기자 나몰래 이사…내 옷박스 남기고 증발"
- 강주은 "남편 최민수♥와 관계 가졌던 여자들과 친해"
- 출산 후 외모에 집착…"집 나간 아내 이혼 요구"
- 가수 방미, 부동산 투자로 200억 벌었다?…"놀면서 100억 까먹었다"
- 안방서 숨진 채 발견된 60대…존속상해치사 혐의 아들 체포
- '맥심모델' 강인경 "1년간 게임에 2억 써…돈 쓰는 거 좋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