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까지 뚫었다..'오징어 게임' 83개국서 1위 등극(종합)

김정진 입력 2021. 10. 2. 16:16 수정 2021. 10. 3. 16:3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플릭스 한국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이 인도 넷플릭스 TV 부문에서도 1위에 오르며 작품이 서비스되는 83개국 모두에서 한 번씩은 정상을 차지한 작품이 됐다.

글로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 패트롤에 따르면, '오징어 게임'은 지난 1일 83개국 중 덴마크와 터키를 제외한 81개국에서 넷플릭스 TV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열풍에 미국 인기 토크쇼 '지미 팰런쇼'도 출연 예정
드라마 '오징어 게임' [넷플릭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정진 기자 = 넷플릭스 한국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이 인도 넷플릭스 TV 부문에서도 1위에 오르며 작품이 서비스되는 83개국 모두에서 한 번씩은 정상을 차지한 작품이 됐다. 전 세계 인기 순위는 9일째 1위를 유지하고 있다.

글로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 패트롤에 따르면, '오징어 게임'은 지난 1일 83개국 중 덴마크와 터키를 제외한 81개국에서 넷플릭스 TV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덴마크와 터키에서는 1위를 유지하다 한 계단 내려간 2위를 기록했다.

총점은 전날보다 1점 내려간 828점으로, 2위인 영국 오리지널 시리즈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670점)보다 158점 앞섰다.

자국 콘텐츠에 대한 충성도가 높은 인도에서는 그동안 명문대에 진학하기 위한 입시생들의 경쟁을 그린 인도 코미디 드라마 '코타 팩토리'(Kota Factory)가 1위 자리를 지켜왔다. 그러나 지난달 25일 4위, 27일 3위, 30일 2위로 이틀에 한 번꼴로 한 계단씩 순위를 높이며 상승세를 보이던 '오징어 게임'에 결국 정상 자리를 내어주게 됐다.

한편, '오징어 게임' 출연진은 미국 NBC 인기 토크쇼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이하 '지미 팰런쇼')의 특별 게스트로 나서 글로벌 열풍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넷플릭스 관계자는 "구체적인 명단은 밝힐 수 없지만 '오징어 게임' 출연진이 오는 6일(현지시간) '지미 팰런쇼'에 출연한다"고 밝혔다.

'오징어 게임'은 456억원의 상금을 걸고 펼쳐지는 서바이벌 게임을 그린 작품으로, 배우 이정재, 박해수, 정호연, 위하준, 오영수, 허성태, 아누팜 트리파티 등이 출연했다.

stopn@yna.co.kr

☞ 성관계 자세히 엿보려고 베란다 넘어 옆집 침입했다가…
☞ 윤석열, '손바닥 王' 洪 저격에 "속옷까지 빨간색이면서"
☞ 틱톡 최고 인기남 '한심좌' 아시나요…팔로워가 무려 1억1천만명
☞ "바람폈지? 누구야?" 감금한 아내 머리에 시너 쏟아붓고…
☞ 아마존 창업자 제프 베이조스, '오징어 게임' 트윗 올리며…
☞ 도로 한복판 민폐 전동휠체어…횡단보도 빨간불에 '슈웅'
☞ 류현진, 토론토 명운 걸고 최종전 선발 출격…지면 탈락
☞ 공무원들 '순금 10돈' 전쟁…"안내고 안받겠다" vs "돈만 내고 억울"
☞ CNN, 한국 '남성혐오 손가락' 논란 조명…"극한 젠더전쟁"
☞ 인터넷방송 촬영차 방문한 동료 추행·감금…남성 BJ 체포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