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게임' 인도도 뚫었다..전세계 넷플릭스 1위

이동우 기자 2021. 10. 2. 15:4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콘텐츠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오징어게임'이 넷플릭스가 상영되는 모든 국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2일 글로벌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순위 집계 차트인 플릭스페트롤 차트에 따르면 넷플릭스 순위가 확인되는 83개국 중에 인도를 포함한 81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다.

전날 2위였던 인도에서 1위에 등극함에 따라 오징어게임은 넷플릭스가 정식 서비스를 하는 모든 국가에서 1위를 기록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에 출연한 배우 허성태, 박해수, 이정재, 정호연, 위하준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K-콘텐츠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오징어게임'이 넷플릭스가 상영되는 모든 국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2일 글로벌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순위 집계 차트인 플릭스페트롤 차트에 따르면 넷플릭스 순위가 확인되는 83개국 중에 인도를 포함한 81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다.

덴마크와 터키에서는 전날까지 1위를 차지했으나 이날 2위로 밀려났다. 전날 2위였던 인도에서 1위에 등극함에 따라 오징어게임은 넷플릭스가 정식 서비스를 하는 모든 국가에서 1위를 기록했다.

오징어게임은 그간 인도에서 인도 드라마 '코타 팩토리'에 밀려 줄곤 2위를 기록했다. 춤과 노래가 함께하는 발리우드 특유의 감성이 부족해 추가 흥행이 어렵다는 예측이 나오기도 했으나 결국은 1위에 올랐다.

오징어게임은 456억원의 상금이 걸린 의문의 생존 게임에 참가한 사람들이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해 목숨을 걸고 도전하는 이야기를 담은 9회 분량의 드라마다. 배우 이정재가 주연을 맡고 '수상한 그녀' '남한산성'의 황동혁 감독이 연출했다.

테드 서랜도스 넷플릭스 공동 최고경영책임자(CEO) 겸 최고 콘텐츠 책임자(CCO)는 최근 '코드 컨퍼런스 2021'에서 "넷플릭스가 현재까지 선보인 모든 작품 중 가장 큰 작품이 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오징어 게임' 001번 오일남-이정재 부자관계?…근거는유아자위로 고민빠진 엄마, ...오은영 "청소년 자위와는 달라"아버지로부터 해방된 브리트니, 다 벗고 찍은 사진 올려 '자축''오징어게임' 이정재, 어느덧 7년째 연애중…♥임세령과 러브스토리"넌 씨 제공자일 뿐"…남편, 정자은행 취급 후 이혼한 아내
이동우 기자 canelo@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