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 "곽상도 반성 없어..檢, 대장동게이트 전방위 수사해야"

김동호 2021. 10. 2. 14: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의당은 2일 "곽상도 의원의 국회의원직 사퇴는 시작일 뿐"이라며 "검찰은 50억원의 대가성뿐만 아니라 곽 의원에 대한 전방위적인 수사를 통해 한 치의 의혹도 남기지 말아야 한다"고 밝혔다.

오현주 대변인은 이날 곽 의원이 아들의 '화천대유 퇴직금 50억원' 수령 논란으로 의원직 사퇴를 선언한 데 대해 논평을 내고 "국회는 본회의를 통해 곽 의원 사직안을 빠른 시일 내에 처리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의원직 사퇴하는 무소속 곽상도 의원 (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무소속 곽상도 의원이 아들의 '화천대유 퇴직금 50억원' 논란과 관련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국회의원직을 사퇴한다고 밝히고 있다. 2021.10.2 jeong@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동호 기자 = 정의당은 2일 "곽상도 의원의 국회의원직 사퇴는 시작일 뿐"이라며 "검찰은 50억원의 대가성뿐만 아니라 곽 의원에 대한 전방위적인 수사를 통해 한 치의 의혹도 남기지 말아야 한다"고 밝혔다.

오현주 대변인은 이날 곽 의원이 아들의 '화천대유 퇴직금 50억원' 수령 논란으로 의원직 사퇴를 선언한 데 대해 논평을 내고 "국회는 본회의를 통해 곽 의원 사직안을 빠른 시일 내에 처리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오 대변인은 "국민의힘은 아빠의힘으로 불리는 등 대장동게이트의 한복판에 서게 됐다"며 "앞으로 국회는 진영의 유불리를 따지지 않고 국민 앞에 진실을 밝히는 데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강민진 청년정의당 대표도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곽 의원 사퇴 기자회견에서 반성과 사과는 찾아볼 수 없었다. 끝까지 아들이 받은 50억원은 정당하다고 항변했다"며 "국민들이 그렇게 어리석지 않다. 유감이다"라고 지적했다.

강 대표는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정권교체를 위한 결단에 감사하다'며 죄송한 마음이라고 언급했는데, 곽 의원 억울함에 공감한다는 의미인지 의문"이라고 지적했다.

또 "이스타 사태 장본인 이상직 의원도 사퇴하거나 의원직에서 제명돼야 마땅하다"며 "국회의원이 부정부패를 저지르고도 탈당만 한 채 의원직을 유지하고, 당은 탈당을 명분으로 꼬리자르기 하는 패턴이 반복되지 않게 해야 한다. 양당 모두에게 책임이 있다"고 덧붙였다.

dk@yna.co.kr

☞ 10대 '몽유병 살인' 주장…쌍둥이 남매간 살해 진실은
☞ 디파이 플랫폼서 오류로 이용자에 1천억 가상화폐 송금
☞ V라인 되려고 양악수술? 절대 안되는 사람 있습니다
☞ 새벽 1시에도 와글와글…강남 호스트바서 64명 검거
☞ 지난밤 서울 '깜짝' 폭우…가로수 쓰러지고 담 무너져
☞ 마리 앙투아네트의 가려진 러브레터 해독돼
☞ 35년만에 풀린 연쇄살인 미스터리…자살하며 자백한 전직 경찰
☞ 천장서 개 오줌이 뚝뚝…올라가보니 우리에 갇힌 개 20마리가
☞ 가슴 달린 남자·수염 나는 여자…요즘 늘어난 이유?
☞ 호날두도 주유대란 못 피해…7시간 대기 후 포기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