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션뷰 품은 돌산읍 전원주택단지 '오즈레인보우빌리지' 입주자 모집
2024년 초 입주 예정인 오즈레인보우빌리지는 100세대 규모의 타운하우스와 테마파크가 함께하는 복합주거 단지다. 동화 ‘오즈의 마법사’를 모티브로 마을 내에 도로시, 허수아비, 양철나무꾼 등의 캐릭터들과 즐길 수 있는 각종 체험존과 열기구 체험 프로그램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테마파크는 참여를 원하는 입주민의 경우 우선 고용으로 운영되며 관광 수익의 일부를 입주 세대에 배당하게 된다. 연간 30만~50만 내외의 방문객이 발생할 경우 각 입주 세대는 연간 300만~500만원을 배당받을 수 있다.
코하우징 공동체 마을이라는 취지에 맞게 마을농장, 마을숲, 다목적실, 4계절 정자 등 다양한 외부 활동 공간이 조성되며 입주민들의 주도 하에 마을 축제, 주민 동아리 등이 활발히 전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 평사리 지역주민 150세대와 새로이 조성되는 오즈레인보우빌리지 100세대가 어우러져 농산어촌지원사업과 같은 다양한 경제 활동을 전개하며 나아가 테마파크 방문객까지 어우러져 활발한 순환 경제를 일으킬 전망이다.
전 세대 오션뷰라는 메리트는 오즈레인보우빌리지의 가치를 더욱 높여준다. 얼굴인식 출입시스템, 커뮤니티 게이트를 통한 방문자 확인 및 택배 수령 서비스, 빛 공해 차단이 가능한 스마트 가로등 등의 첨단 시스템도 완비된다.
여수 공동체 마을 오즈레인보우빌리지는 소득세법상 조세특례제한법 제99조 4의 비과세 특례 적용 대상으로 1가구 2주택 양도소득세 대상에 해당하지 않는다. ‘OZ;레인보우빌리지’ 입주자 모집 관련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와 여수박람회(엑스포) 전시장에 위치한 모델하우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은화 매경비즈 연구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성난 민심에…당정이 짓겠다는 수도권 1만가구는 어디?
- 청담 삼익·래미안 원펜타스…분양 줄줄이 내년으로
- "뭐든 사고 보자"…서울에 단 55채 뿐, 전국 미분양 역대 최저
- 빌라로 번진 경매 열기…서울 낙찰가율 13년來 최고
- "아파트 팔 수도 없는데" 27만가구 날벼락…집값 폭등에 주택연금 못받는다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AI가 알아서 美 주식 투자…수익률 125% [천억클럽]
- 미스코리아 출신 로드FC 로드걸 신해리 사망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