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즈워' 父子 "우승하면 아들이 원하는것 사주겠다"

백민재 기자 2021. 10. 2. 02: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컴투스의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워' e스포츠 대회에 아버지와 아들이 함께 출전해 눈길을 끌고 있다.

아버지인 '포베이비(Fourbaby)' 소경용, 아들 '세컨드베이비(Secondbaby)' 소진혁 부자가 그 주인공이다.

아버지 소경용씨는 아쉽게 지역컵 진출에 실패했으나, 17세인 아들 소진혁군은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SWC)' 결선 티켓이 걸린 아시아퍼시픽컵에 한국 대표로 출전하게 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머너즈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함께 출전한 아버지와 아들 화제

컴투스의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워' e스포츠 대회에 아버지와 아들이 함께 출전해 눈길을 끌고 있다. 아버지인 '포베이비(Fourbaby)' 소경용, 아들 '세컨드베이비(Secondbaby)' 소진혁 부자가 그 주인공이다. '포베이비'는 '자식이 넷', 세컨드베이비는 '둘째'라는 뜻이다.

4년간 '서머너즈 워'를 즐긴 두 사람은 올해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SWC)' 한국 대표를 뽑는 지역 예선에 함께 출전했다. 아버지 소경용씨는 아쉽게 지역컵 진출에 실패했으나, 17세인 아들 소진혁군은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SWC)' 결선 티켓이 걸린 아시아퍼시픽컵에 한국 대표로 출전하게 됐다. 

다음은 소경용씨 부자와 나눈 일문일답

▶'서머너즈 워'와 'SWC'의 매력은 무엇인가
- FOURBABY : 세계 각 지역 유저들이 게임을 통해 만난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인 것 같습니다. '서머너즈 워'라는 공통 분모로 세계 대회를 통해 다른 나라 선수들과 실력을 겨루고 월드 챔피언을 가리는 점이 플레이어들에게 큰 동기 부여가 되는 것 같아요.

▶세대가 다르면 즐기는 게임도 다른 편인데, 같은 게임을 즐기게 된 계기는?
- FOURBABY : 제가 먼저 '서머너즈 워'를 시작했고, 함께 공유하는 취미를 만들고자 자연스럽게 시작했는데, 4년 넘게 함께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SECONDBABY : 아빠가 '서머너즈 워'를 하고 계신 걸 보고 어울리고 싶고 또 게임을 하고 싶어 함께 시작하게 됐는데요, 하다 보니 점점 재미가 붙고 그만큼 목표가 생겨서 세계 대회 우승까지 도전하게 됐어요.

▶서머너즈 워는 어떤 게임인가요? 오랫동안 즐길 수 있었던 원동력은?
SECONDBABY : 게임 자체가 가진 '재미'입니다. 다양한 몬스터를 활용한 덱 구성과 전략 싸움이 '서머너즈 워'의 핵심 재미인데, 이 게임성을 원동력으로 아빠와 오랫동안 '서머너즈 워'를 즐길 수 있었던 것 같아요.

▶SWC에 꾸준히 참가하는 이유와 목표는? 
SECONDBABY : SWC 우승이라는 목표를 세운만큼, 달성할 때까지 끝까지 도전할 예정입니다.

▶가족이 함께 같은 게임을 즐길 때 생기는 장점과 단점은?
FOURBABY : 같은 게임을 가족이 함께 즐기다 보니 대부분의 대화 주제가 게임으로 쏠리는 경향이 있기도 하지만, 게임을 통해 재미와 즐거움이라는 긍정적인 감정을 함께 느끼면서 서로 이야기하고 함께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 점은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SECONDBABY는 예선 승자조 1위로 SWC2021 아시아퍼시픽컵에 출전하는데, 소감 및 각오는?
SECONDBABY : 한국 대표로 출전하는 만큼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꼭 우승해서 부모님께 효도해드리고 싶어요.

▶아시아퍼시픽컵 출전 선수 중 경계되는 대상이 있는지?
SECONDBABY : 아시아퍼시픽 지역 B조 1위로 올라온 DILIGENT 선수를 경계 대상으로 꼽고 싶습니다. 빛과 어둠 속성의 몬스터를 잘 사용하면서도 기본기가 아주 탄탄한 선수인데요, 빛 어둠 속성 몬스터의 경우에 저와 겹치는 게 많아서, 아마도 대결하게 된다면 DILIGENT 선수가 몬스터 밴픽에서 조금 더 유리한 점이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지역 예선에서 활약이 상당히 돋보였는데, 대회를 준비하는 데에 아버지가 힘이 되어 주시는지?
SECONDBABY : 평소에도 아빠와 함께 '서머너즈 워'의 메타나 몬스터 등에 대한 얘기를 자주 많이 나누는 편이에요. 게임에 대해 서로 고민하고 대화한 시간들을 통해 선수로서도 함께 성장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FOURBABY는 동반 출전이 좌절된 데에 대한 아쉬움은 없는지?
FOURBABY : 카운터 파트너가 되어 연습을 도와 주기도 하고, 여러 가지 조합 등으로 같이 게임을 하면서 의견을 나누고 응원하고 있습니다.

▶SECONDBABY가 SWC2021에서 어느 정도의 성적을 거둘 것으로 예상하시는지?
FOURBABY : 우승할거라 믿고 있고요, 동기부여를 위해 공약을 건다면, 우승 시 아들이 원하는 것을 사주겠습니다!

▶'서머너즈 워'를 통해 부자사이가 더 깊어지는 등 가족 교류에 도움이 되었는지?
FOURBABY : 네 맞습니다. 같이 게임을 하면서 부자 사이가 더 깊어지고 공감대도 맞아 평소에도 할 이야기가 더 많아진 것 같습니다.

▶부자가 같은 게임을 즐기고 대회까지 출전하는 것에 대해 아내의 반응은 어땠는지?
FOURBABY : 처음에는 보통의 다른 가정처럼 아내가 게임하는 것을 반대했어요. 하지만 지금은 게임을 통해 10대 아들과 서로 어울려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오히려 아내의 든든한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제 대회 선수명인 'FOURBABY(아기가4명)'도 저희 아내가 지어주었거든요. 아들의 경기도 함께 응원해 주고 있습니다.

▶FOURBABY와 같은 상황을 꿈꾸는 아버지들에게 한마디.
FOURBABY : 아들과 같은 취미를 갖고 함께 즐길 수 있다는 건 행운인 것 같습니다. 모든 아버지들 파이팅!

beck@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