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인수전 참가 '인디EV' 본입찰 포기.. '이엘비앤티 vs 에디슨모터스' 2파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쌍용자동차 인수전에 나섰던 미국의 전기자동차 업체 인디EV가 본입찰 불참을 선언했다.
1일 법조계와 금융권 등에 따르면 쌍용차 본입찰에 참여했던 미국의 전기차 기업 인디EV가 본입찰을 포기했다.
인디EV의 불참 선언으로 쌍용차 인수전은 국내 전기차 업체 이엘비앤티와 국내 전기버스 업체 에디슨모터스의 2파전으로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일 법조계와 금융권 등에 따르면 쌍용차 본입찰에 참여했던 미국의 전기차 기업 인디EV가 본입찰을 포기했다. 인디EV는 본입찰에서 1000억원대의 인수금액을 제시하며 이엘비앤티(5000억원대), 에디슨모터스(2000억원대 후반)에 비해 가장 경쟁력이 떨어졌다는 평가를 받았다.
앞서 서울회생법원은 지난달 30일까지 자금 증빙 등 서류를 보완할 것을 본입찰에 참여한 3개사에 요구했다. 이 과정에서 인디EV는 더는 인수전을 끌고 나갈 필요가 없다고 판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회생법원은 지난달 30일 에디슨모터스와 이엘비앤티로부터 보완된 서류를 받아본 결과 미비하다고 판단, 이달 15일까지 재보완해 제출할 것을 요구했다.
인디EV의 불참 선언으로 쌍용차 인수전은 국내 전기차 업체 이엘비앤티와 국내 전기버스 업체 에디슨모터스의 2파전으로 진행된다.
쌍용차 인수전의 최종 승자는 서울회생법원이 재연장해준 서류 보완 시점인 오는 15일 이후에 결정될 전망이다.
☞ "이래도 돼?"… 제시 ○○○○ 고백, 있지 '문화 충격'
☞ 블랙핑크 로제, 파리서 뽐낸 고혹美… "파리지앵 같아"
☞ "50세 몸매?"… 손미나, 수영복에 쭉 뻗은 다리
☞ 소송 3년 만… 낸시랭, 왕진진과 이혼 확정
☞ "진실은 언젠가 밝혀지겠죠"… 권민아 SNS 재개?
☞ '크러쉬♥' 레드벨벳 조이, 상큼 섹시美! 미니 레더 스커트룩
☞ 13년 만에 자유 찾은 브리트니 스피어스… 친부, 후견인 지위 박탈
☞ "집에서도 OOO을"… '51세' 오연수, 동안 비결은?
☞ "전재산 사기, 정신과 치료받아" 이수영 고백 '충격'
☞ "방송하고 싶어 울기도"… 김준수 고백 '뭉클'
김창성 기자 solrali@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래도 돼?"… 제시 ○○○○ 고백, 있지 '문화 충격' - 머니S
- 블랙핑크 로제, 파리서 뽐낸 고혹美… "파리지앵 같아" - 머니S
- "50세 몸매?"… 손미나, 수영복에 쭉 뻗은 다리 - 머니S
- 소송 3년 만… 낸시랭, 왕진진과 이혼 확정 - 머니S
- "진실은 언젠가 밝혀지겠죠"… 권민아 SNS 재개? - 머니S
- '크러쉬♥' 레드벨벳 조이, 상큼 섹시美! 미니 레더 스커트룩 - 머니S
- 13년 만에 자유 찾은 브리트니 스피어스… 친부, 후견인 지위 박탈 - 머니S
- "집에서도 OOO을"… '51세' 오연수, 동안 비결은? - 머니S
- "전재산 사기, 정신과 치료받아" 이수영 고백 '충격' - 머니S
- "방송하고 싶어 울기도"… 김준수 고백 '뭉클'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