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C스포츠, '오징어게임' 패러디한 축구 퀴즈 서바이벌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 드라마의 인기가 영국 매체 BBC스포츠의 축구 퀴즈까지 영향을 미쳤다.
영국 매체 BBC스포츠의 축구 전문 프로그램 '매치 오브 더 데이'는 1일(한국시간) 공식 SNS를 통해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의 요소를 활용한 퀴즈를 냈다.
영국 축구의 자존심이라 부를 수 있는 '매치 오브 더 데이'까지 등장한 '오징어 게임'의 인기가 새삼 흥미롭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안영준 기자 = 한국 드라마의 인기가 영국 매체 BBC스포츠의 축구 퀴즈까지 영향을 미쳤다.
영국 매체 BBC스포츠의 축구 전문 프로그램 '매치 오브 더 데이'는 1일(한국시간) 공식 SNS를 통해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의 요소를 활용한 퀴즈를 냈다.
BBC스포츠는 '오징어 게임'에 나오는 등장인물의 가면 속 네모 안에 BBC스포츠 로고 혹은 축구공을 형상화한 디자인을 넣었다.
이후 '오징어 이모티콘'과 함께 "새로운 게임을 제안한다"며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잉글랜드 챔피언십, 잉글랜드 리그1, 잉글랜드 리그2, 콘퍼런스, FA컵, 리그컵, 풋볼리그트로피, FA컵,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UEFA 유로파리그, 스코티시 프리미어리그, 스코티시컵, 스코티시 리그컵에서 모두 득점을 경험한 선수는 누구인가"라는 문제를 냈다.
매 라운드 게임을 한 뒤 탈락자를 가리는 '오징어 게임' 드라마 포맷과 '오징어 게임'의 캐릭터를 그대로 가져와 패러디(풍자)한 셈이다.
BBC스포츠는 이어 "게임은 공평해야 한다. 문제를 맞히기 위해 인터넷 검색을 해서는 안 된다"고 덧붙였다.
팬들의 반응은 폭발적이다. 2500여 명의 팬들은 퀴즈를 맞히고 살아남기 위해 저메인 데포, 스티븐 제라드 등을 댓글로 남겼다. 일부 팬들은 실제 선수를 묻는 게 아니라 '난센스 퀴즈'일 것이라는 추측을 내놓기도 했다.
'오징어 게임'은 특정한 공간에 모인 게임 참가자들이 매 라운드 서바이벌 게임을 벌이는 내용의 드라마다. 넷플릭스 플랫폼을 통해 영국은 물론 세계 여러 나라에서 마니아층을 형성할 만큼 인기를 얻고 있다.
영국 축구의 자존심이라 부를 수 있는 '매치 오브 더 데이'까지 등장한 '오징어 게임'의 인기가 새삼 흥미롭다.
tre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서부지법 난동 53명 얼굴 떴다"…백골단·유튜버 신상 박제 사이트 등장
- 송혜교 "대중목욕탕 간다…알몸 창피, 수건으로 얼굴 가리면 몰라봐"
- "불고기 껌 씹는 느낌", "전골도 맛없다"…공수처 회식한 식당 후기 혹평
- "헌재 앞 여학생, 경찰 연행 뒤 실종" 尹 지지층 '발칵'…알고보니 여장남자
- '선우은숙 친언니 강제추행' 유영재 징역 2년6월 법정구속
- 손예진, ♥현빈이 놀랄 미니스커트…출산 후에도 늘씬 각선미
- 김세레나 "애 둘 유부남에 속아 21세에 결혼…전 재산 주고 이혼"
- 김희정, 아찔한 비키니 자태…글래머 몸매 과시 [N샷]
- 잘못 배달된 짜장면 먹은 청년 "입 닦기 미안"…업주에 1만원 송금 '훈훈'
- 전한길 공무원 제자들 '부정선거' 반박하자 글 차단…"카페에 계엄령 내렸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