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하 AI 앵커와 함께하는 이 시각 주요뉴스 - 10월 1일 오후 5시
▶ 추석 연휴 이후 확산세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2,486명 발생해 87일째 네 자릿수 확산세가 이어졌습니다. 정부는 개천절과 한글날 대체공휴일 연휴가 우려되는 만큼 현행 거리두기 단계를 2주 연장하기로 결정했습니다.
▶ 검찰이 대장동 개발 의혹과 관련해 출석에 불응하고 있는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 기획본부장을 병원 응급실에서 체포해 신병을 확보했습니다. 경찰은 화천대유, 천화동인 핵심관계자인 대주주 김만배 씨 등 8명에 대해 출국금지했다고 밝혔습니다.
▶ 국회 국정감사 첫날, 대장동 개발 의혹과 관련한 손피켓을 두고 곳곳에서 여야가 충돌하면서 국정감사가 파행을 빚었습니다. 특검 도입 여부, 의혹 관련자 증인 신청 등을 두고 여야의 입장차가 첨예해 남은 국정감사 일정에서도 갈등은 이어질 전망입니다.
▶ 북한이 신형 반항공미사일 시험 발사에 성공했다고 밝혀 올해 들어서만 7번째로 미사일 도발을 감행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국군의날 기념식 행사에서 종전선언을 강조했지만, 북한의 미사일 발사에 대해선 별도로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 2분기보다 돈을 더 쓰면 더 쓴 돈의 10%를 돌려주는 상생 소비지원금, 이른바 카드 캐시백 신청이 시작됐습니다. 오는 8일까지 출생연도 뒷자리 숫자에 따라 5부제로 접수가 진행됩니다.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화천대유' 폭풍 속 이재명이 주목한 성남시청 화장실…왜?
- 탁현민 ″10원도 안 받겠다는 BTS에 억지로 7억 지급″
- 김기현 ″고소대마왕 이재명, 김부선은 왜 고소 안 하나″
- 통화하던 여성 샤넬백 훔쳐 도망간 범인, 잡고 보니 80대 할머니
- 로잘린 사과, 레슨비 먹튀 의혹에 '진심으로 반성..전액환불 해드렸다'(전문)
- 스타벅스 '리유저블 컵' 행사에 환경단체는 '못마땅'
- [엠픽] 반대 여론에도 日마코공주 26일 결혼…왕위 포기하고 美로 떠난다
- [영상] ″누런 기름때 반죽은 조작 영상″…던킨, 민주노총 지회장 고소
- 이재영·다영 자매, '그리스 이적 반대' 협회에 소송까지 고려
- "이번엔 뭐가 바뀌나요?"..결혼식, 199명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