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터리 독립법인 출범한 SK이노베이션..구성원에 자사주 46만주 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이노베이션이 계열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자기주식을 지급한다.
회사는 "1일부로 배터리 사업(SK온)과 석유개발(E&P)사업(SK어스온)이 새롭게 독립법인으로 출범하는 등 전사적인 변화에 맞춰 '주주?경영층-구성원'이 주주가치 극대화라는 동일한 목적의식을 공유할 수 있도록 자기주식을 지급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SK이노베이션은 계열 내 임원을 제외한 구성원을 대상으로 SK이노베이션이 보유하고 있는 자기주식을 10월말에 지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계열 구성원 대상 지급
SK이노베이션이 계열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자기주식을 지급한다.
SK이노베이션은 1일 이사회를 열고 이같이 의결했다고 밝혔다. SK이노베이션 계열 모든 사업회사들도 각각 이사회를 열어 이를 결의했다. 회사는 “1일부로 배터리 사업(SK온)과 석유개발(E&P)사업(SK어스온)이 새롭게 독립법인으로 출범하는 등 전사적인 변화에 맞춰 ‘주주?경영층-구성원’이 주주가치 극대화라는 동일한 목적의식을 공유할 수 있도록 자기주식을 지급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SK이노베이션은 계열 내 임원을 제외한 구성원을 대상으로 SK이노베이션이 보유하고 있는 자기주식을 10월말에 지급한다. 이렇게 지급될 주식수는 총 46만2,745주로 보유 자기주식 1,012만9,567주 중 4.6%(전체 발행주식의 0.5%)에 해당한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밸류크리에이션센터장은 “회사와 이사회는 파이낸셜 스토리완성을 통한 주주가치 제고 목표 달성에 있어 구성원 스스로 주주가 되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전희윤 기자 heeyou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린 꿈도 못꿔..한푼 안들이고 89억 타워팰리스 산 중국인
- 국민만 '봉'인냐..외국인들은 노마스크 광란의 파티
- 결혼식 최대 199명 가능…접종 인센티브 확대 (종합)
- [시그널] 한 해 150억만 가져 간다던 화천대유 '초대박' 터진 이유는
- '451㎞' 달리는 제네시스 전기차 GV60…얼굴로 문 열고 지문으로 시동건다 [영상]
- 마코 공주 16억 포기했는데…일본인 91% '이 남자와 결혼 반대'
- 국민만 '봉'인가…외국인, 무인도서 '노마스크 광란의 파티'[영상]
- 짬뽕 먹고 '머리카락 나왔다' 화낸 여성…CCTV 속 충격 반전
- '장제원 의원직 박탈' 청원 20만 넘어…'노엘 범죄는 아빠 권력 때문'
- 스벅 리유저블 컵 대란날…점장 '울며 도망치고 싶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