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프트웨어마이스트교 입학설명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윤혜정)는 2일 오전 10시 해운대구 벡스코(BEXCO)에서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2학년도 부산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부산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는 올해 3월 개교한 부산 최초의 소프트웨어 관련 미래창의융합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학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 3월 개교한 부산 최초의 소프트웨어 관련 인재 육성 학교
부산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는 올해 3월 개교한 부산 최초의 소프트웨어 관련 미래창의융합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학교다.
이 학교는 2022학년도에 남녀 구분 없이 전국 단위 신입생 64명을 일반전형(39명)과 특별전형(25명)으로 선발한다.
일반전형은 1차 전형(서류전형)에서 교과성적과 출결, 봉사활동 등을 반영해 모집정원의 1.3배수를 선발하고, 2차 전형에서 NCS인적성검사와 심층면접을 실시한다.
특별전형은 1차 전형(서류전형)에서 교과성적과 출결, 봉사활동 등을 반영해 모집정원의 1.3배수를 선발하고, 2차 전형에서 NCS인적성검사와 심층면접, 코딩테스트를 실시한다.
코딩테스트는 마이스터 인재전형에서 실시하는 것으로 작품 완성도와 창의성, 융합성, 문제해결능력을 평가한다.
신입생들은 1년간 공통 교육과정을 거친 후 적성과 희망, 산업체의 수요 등을 고려하여 2학년부터 소프트웨어(SW)개발과(2학급, 32명) 또는 임베디드(embeded)소프트웨어과(2학급, 32명)를 선택한다.
입학 설명회와 전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학교 홈페이지(www.bssm.hs.kr)와 카카오톡 채널(부산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 인스타그램(bssm.hs)을 참조하면 된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하는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서는 6일 오후 7시 줌(ZOOM)을 활용해 온라인 설명회도 연다.
이 학교는 학생 전원에 대해 기숙사비와 학비, 교재비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부산CBS 정민기 기자 mkjung@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 도의원이 대표…장수군서 불법 골재 채취 논란
- [영상]인천 무인도에서 수십명 '노마스크 파티' 물의[이슈시개]
- 573억 원 지원받은 청년몰, 60%는 문 닫아
- 경찰, 화천대유 김만배 등 8명 출국금지…피의자 전환
- 퇴직법관 취업제한제 '있으면 뭐하나'···5년간 0건
- 코로나19 2486명 확진·8일째 '요일 최다'…거리두기 2주 재연장(종합)
- 14억 인구 대국 中 45년안에 '절반'으로 줄어들 가능성
- 탁현민 "BTS가 불려다닐 정도의 아티스트냐"
- [영상]'전두환' 운운한 조수진에 이준석 "국민과 당원 설득해보라"
- 허술한 국가 R&D관리…연구불량 제재받고도 버젓이 R&D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