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왕 조카 마코 공주 오늘 결혼 발표..국민 91% 고무로와 결혼 반대

박세희 기자 2021. 10. 1. 14: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나루히토(德仁) 일왕의 조카 마코(眞子·29·사진 오른쪽) 공주가 '꽁지머리를 한 문제의 남자' 고무로 게이(小室圭·29·왼쪽)와 1일 결혼을 발표한다.

마코 공주는 대학생 시절 동급생인 고무로와 5년 넘게 교제해왔으나 고무로 모친의 금전 문제가 불거진 뒤 두 사람 결혼에 대한 비판 여론이 이어져 왔다.

실제로 최근 아사히(朝日)신문이 실시한 여론조사 결과 응답자 2051명 중 91%가 두 사람의 결혼을 반대한다고 답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나루히토(德仁) 일왕의 조카 마코(眞子·29·사진 오른쪽) 공주가 ‘꽁지머리를 한 문제의 남자’ 고무로 게이(小室圭·29·왼쪽)와 1일 결혼을 발표한다. 교도(共同)통신에 따르면 일본 왕실 업무를 담당하는 궁내청은 이날 오후 두 사람의 결혼을 공식 발표하며, 두 사람은 오는 18일 이후에 결혼신고를 할 예정이다. 마코 공주는 대학생 시절 동급생인 고무로와 5년 넘게 교제해왔으나 고무로 모친의 금전 문제가 불거진 뒤 두 사람 결혼에 대한 비판 여론이 이어져 왔다. 실제로 최근 아사히(朝日)신문이 실시한 여론조사 결과 응답자 2051명 중 91%가 두 사람의 결혼을 반대한다고 답했다. 여성 왕족이 일반인과 결혼해 왕적에서 빠질 때 지급되는 품위유지 명목 정착금(최대 16억 원)은 앞서 마코 공주가 받지 않겠다고 밝힌 데 따라 지급되지 않을 전망이다.

박세희 기자 saysay@munhwa.com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