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소식] 민·관·경 협업 교통안전 챙긴다..협의체 회의

황봉규 2021. 10. 1. 14: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도는 1일 도청 도정회의실에서 '경상남도 교통안전협의체 전체회의'를 열고 올해 도내 교통안전 대책 추진상황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업방안을 논의했다.

경남 교통안전협의체는 도내 교통안전 문제 해결을 위한 실질적인 대책을 마련하고 공공기관과 민간단체의 협업방안을 논의하는 공식 협의체다.

이날 회의에는 경남자치경찰위원회, 경남경찰청, 경남교육청, 도로교통공단, 교통안전공단, 녹색어머니회 등 민·관·경 17개 기관·단체가 참석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상남도 교통안전협의체 회의 [경남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1일 도청 도정회의실에서 '경상남도 교통안전협의체 전체회의'를 열고 올해 도내 교통안전 대책 추진상황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업방안을 논의했다.

경남 교통안전협의체는 도내 교통안전 문제 해결을 위한 실질적인 대책을 마련하고 공공기관과 민간단체의 협업방안을 논의하는 공식 협의체다.

이날 회의에는 경남자치경찰위원회, 경남경찰청, 경남교육청, 도로교통공단, 교통안전공단, 녹색어머니회 등 민·관·경 17개 기관·단체가 참석했다.

올해 출범한 경남자치경찰위원회의 1호 사업인 '집에서 학교까지' 안전한 어린이 통학로 조성사업 등 어린이 교통안전관리 대책을 집중 논의했다.

또 경남 전역에 시행된 '안전속도 5030' 시행 성과와 과제, 노인 보행자 사고 증가에 따른 대책도 다뤘다.

박종원 경남도 경제부지사는 "교통사고 발생 및 사망자가 감소 추세를 보이고 있으나, 교통안전에 기관·단체들의 협업이 필요한 사안이 많은 만큼 민·관·경의 협업으로 지속해서 교통안전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2기 예산 바로 쓰기 도민감시단 모집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지방재정의 예산 낭비를 차단하고 예산 낭비 사업을 근절하기 위해 제2기 예산 바로 쓰기 도민감시단을 오는 5일부터 24일까지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예산 바로 쓰기 도민감시단은 기본적인 인터넷 사용과 문서작성, 감시단 역량 강화를 위한 간담회와 교육 등의 활동에 지장이 없는 도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이번 모집에서는 총 60명을 뽑을 계획이다.

시·군별 인구비례에 따라 40명은 공개 모집하고, 20명은 주민참여예산위원 등의 주관부서로부터 추천을 받을 계획이다

도민감시단은 12월 초에 위촉돼 3년간 예산 낭비 신고 등 경남도의 건전한 재정 운영을 위해 활동한다.

☞ 가슴 달린 남자·수염 나는 여자…요즘 늘어난 이유?
☞ 호날두도 주유대란 못 피해…운전기사 7시간 대기 후 포기
☞ 코로나 규정 어겼다며 체포인척 女납치해 성폭행후 살해한 경찰
☞ 복권 당첨후 익사 50대, 지갑엔 미수령 복권…당첨금은 어쩌나
☞ 팝스타 샤키라, 아들과 산책 중 야생 멧돼지에 공격받아 '아찔'
☞ '오징어 게임' 정호연 "세계적 응원에 신나게 다음 스텝 기대"
☞ 반사신경 놀랍다…야생표범 달려들자 지팡이로 맞짱 뜬 여성
☞ 탁현민, BTS 열정페이 논란에 "7억원대 정산, BTS 멤버들이…"
☞ 임신부 배 걷어차 유산시킨 만취 남성 무죄, 이유가?
☞ 무엇이 20대 여성을 절박하게 하나...급증하는 극단선택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