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제2의 나라' 확 바꿨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마블(251270)(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크로즈월드'(개발사 넷마블네오)에 △이용자 대전(PvP) 시스템 △필드 보스 △사냥터 △소환 마일리지 등 대규모 개선 작업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개선 작업외에도 넷마블은 신규 이마젠 '천사씨'와 의상 아이템, 탈 것 '제피' 등을 추가하고 '필드보스 깜짝 미션', '에스타바니아 미식가'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무분별한 PK 방지 '지명수배' 도입
좋은 보상 쉽게 수령하도록 개선 등 적용
PvP 시스템은 무분별한 PK(상대 캐릭터 처치)를 방지하고 이용자의 피로도를 낮추는 방향으로 개선됐다. PK 당하면 ‘복수하기’를 통해 상대방에게 일정 시간 순간이동할 수 있다. 또 PK상태에서 몬스터와 플레이어 중 누굴 먼저 공격할지 선택도 가능해졌다.
무분별한 PK를 남용한 이에게는 강력한 패널티(불이익)가 주어진다. 이용자 캐릭터의 선악(善惡) 성향을 4~5단계별로 적용해 이에 따른 혜택과 불이익을 강화했다. 선 성향이면 악 성향 이용자에 대한 대미지 감소가 적고, 악 성향은 피해가 크도록 했다. 악 성향 5단계 이용자는 지명수배 명단에 오른다. 지명수배되면, 누구든지 해당 이용자에게 빠르게 이동해 공격할 수 있다.
필드 보스는 보다 쉽게 더 좋은 보상을 수령할 수 있도록 했다. 파티 구분없이 1~3위에게만 고(高)등급 보상을 제공하는 현재 시스템에서, 1~2위가 같은 소속이라면 3위가 소속된 파티는 2위 보상을 받도록 했다.
‘침식된 필드 보스’ 이벤트를 추가해 많은 이용자들이 필드 보스를 경험할 수 있게 한다. ‘침식된 필드 보스’는 기존 필드 보스보다 강력한 몬스터가 등장하고 처치하면 상향된 보상을 받는다.
넷마블은 이용자 캐릭터들이 겹쳐져 사냥(일명 겹사)하는 문제점을 완화하고자 필드와 카오스 필드 몬스터를 재배치하고 전투 난이도와 보상을 조정해 핵심 아이템이 더 많은 몬스터에게서 제공될 수 있도록 했다.
‘소환 마일리지’는 유·무료 상관없이 소환하면 마일리지가 쌓이도록 변경됐다. 현재 유료 소환에만 4성 이마젠을 확정 소환할 수 있는 마일리지가 적용되나, 이제는 무료 소환에도 마일리지가 적용된다. 이에 더해 넷마블은 기존 사용한 무료 소환에도 마일리지를 소급 적용한다.
개선 작업외에도 넷마블은 신규 이마젠 ‘천사씨’와 의상 아이템, 탈 것 ‘제피’ 등을 추가하고 ‘필드보스 깜짝 미션’, ‘에스타바니아 미식가’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2의나라는 레벨파이브와 스튜디오 지브리가 협력한 판타지 RPG 니노쿠니를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으로 만든 작품이다. 원작의 세계관을 새롭게 구성, 극장판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카툰 렌더링 방식의 3D 그래픽을 채택한 것이 특징이다.
이대호 (ldhdd@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9억짜리 타워팰리스 산 30대 중국인…대출 100% 받았다
- 檢, '화천대유 유착' 유동규 응급실서 체포…이재명과 고리 찾을까(종합)
- 화장실 아래 '슥' 밀어넣은 몰카…폰엔 레깅스女 있었다
- 강남서 샤넬백 들고 도주 ‘89세 할머니 검거’
- 악명 높은 '청송교도소'…조폭 출신 BJ에 농락당했다, 무슨 일?
- 확진자 2486명…거리두기 '2주 재연장', 결혼·돌잔치 일부 수칙 완화(종합)
- '구경이' 이영애가 코믹이라니…비닐 스카프 두른 방구석 의심러
- “보고 싶은 건 사진인데..”…싸이월드, 공홈만 새단장
- 지적장애 아내.. 지인과 수차례 집단 강간한 '후안무치 남편'
- 탁현민 "10원 하나 안 받겠다는 BTS에 7억 지급...미안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