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도의회의장협의회장에 김인호 서울시의회 의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시의회는 지난 9월 29일 강원 원주시 오크밸리 리조트에서 열린 대한민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정기회에서 김인호(사진) 의장이 17대 후반기 협의회장으로 선출됐다고 1일 밝혔다.
협의회는 17개 전국 시·도의회 의장들로 구성된 기구다.
김 의장은 내년 6월 30일까지 지방의회의 원활한 운영과 불합리한 법령 개선을 위해 각 시·도의회 의장들의 의견을 모아 국회·정부에 전달하는 구심점 역할을 하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시의회는 지난 9월 29일 강원 원주시 오크밸리 리조트에서 열린 대한민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정기회에서 김인호(사진) 의장이 17대 후반기 협의회장으로 선출됐다고 1일 밝혔다.
협의회는 17개 전국 시·도의회 의장들로 구성된 기구다. 김 의장은 내년 6월 30일까지 지방의회의 원활한 운영과 불합리한 법령 개선을 위해 각 시·도의회 의장들의 의견을 모아 국회·정부에 전달하는 구심점 역할을 하게 됐다. 3선 시의원인 김 의장은 제8대 의회에서는 재정경제위원장, 제9대 의회에서는 역대 최연소 부의장을 지냈으며 상대 후보와의 치열한 경선 끝에 제10대 후반기 시의회 의장으로 당선됐었다. 이번에 지방의회를 대표하는 수장으로 선출됨으로써 정치적 위상이 한층 더 높아지게 됐다.
협의회 측은 “지방의회의 구조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지방의회 위상 강화를 위한 김 의장의 노력이 인정을 받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의장은 “자치분권의 남은 과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지방의회의 발언권이 한층 강화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힘줘 말했다.
노기섭 기자 mac4g@munhwa.com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코로나 검사비로 6400만원 ‘폭탄 청구서’ 내민 병원
- 손석희, JTBC 해외순회특파원 발령…글로벌 프로젝트 가동
- 가슴 달린 남자·수염 나는 여자…요즘 부쩍 늘어난 이유
- ‘대장동 정영학 리스트’ 정치권 파문
- 유동규가 창밖 던진 폰 못찾은 檢… “누가 주워간 듯” 어이없는 해명
- 오정연 “KBS 퇴사 후 첫 일탈…피어싱+비키니 사진”
- ‘전투 본능’ 되찾은 이준석, 연일 이재명 때리기 총력
- 핵심 4인방 ‘로비자금 350억 갹출’ 놓고 으르렁
- “경미 언니, 나 형부랑 아무 짓도 안 했어”
- 이준석 “화천대유 50억 클럽, 이재명측 포함 4명 명단 봤다”